• 전체 1080 |
  •  페이지 83/108
우리 대학, 국군간호사관학교와 교류협력 협약

2014.10.28

5,545

인기글

우리 대학이 28일 죽전캠퍼스에서 국군간호사관학교(학교장 준장 최경혜)와 학술교류 및 공동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맺었다. ▶ 왼쪽부터 김연제 국군간호사관학교 대외협력실장, 유명란 국군간호사관학교 간호학과장, 최경혜 국군간호사관학교장, 강대식 대외부총장, 김종경 간호학과장, 김용빈 대외협력처장 협약식에는 강대식 대외부총장, 김용빈 대외협력처장, 김종경 간호학과장, 최경혜 국군간호사관학교장, 유명란 국군간호사관학교 간호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우리 대학과 국군간호사관학교는 △교수진 및 연구원 교류 △학술·출판·정보 교류 △공동 연구 및 토론회 개최 등에서 상호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강대식 대외부총장은 “국가와 군에 헌신하는 정예간호장교를 양성하는 국군간호사관학교와 교류협력을 맺어 우리 대학 간호학과의 발전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국군간호사관학교는 1951년 개교했으며 국가와 세계 평화에 기여할 정예간호장교를 육성하고 있다.

문승진

|

교류협력

최승훈 특임부총장, 근정포장 수상

2014.10.24

4,756

인기글

최승훈 특임부총장이 14일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열린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부가 수여하는 근정포장을 수상했다. 산업통상부는 표준화로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유공자와 유공단체에게 근정포장을 수여하며 최 특임부총장은 한의학기술 국제표준화를 달성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 특임부총장은 2011년 한국한의학연구원장으로 취임한 후 원내에 한의기술표준센터를 설치하는 등 국제 전통의학표준화 분야에 다방면으로 힘썼다. 또한 2003~2008년까지 WHO 서태평양지역의 전통의학 자문단으로 근무하며 전통의학 표준화를 주도하기도 했다.

문승진

|

피플

총동창회, 대학 발전기금 1천만 원 전달

2014.10.24

4,708

인기글

우리 대학 총동창회(회장 윤석기)가 지난 22일 ‘제 17회 총동창회장배 단국사랑 골프대회’를 개최하고 대학 발전기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 강대식 대외부총장(왼쪽)과 윤석기 총동창회장 단국사랑 골프대회는 스포츠를 통해 소통과 화합을 위한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동문 간 교류의 폭을 확장시키고, 모교와 동문사회의 발전을 위한 대화의 장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윤석기 총동창회장과 회장단, 장충식 이사장, 신동순 여사, 최학근 천안학사부총장, 강대식 대외부총장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 후 총동장회는 모교와 동문사회의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 1,000만원을 강대식 대외부총장에게 전달했다. 총동창회는 “모교의 발전과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동창회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에 대해 강구한 끝에 발전기금을 전달을 최선의 방책으로 삼고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윤석기 총동창회장은 “동창회는 모교의 동반자로서 모교의 발전을 돕고 지원하는 견인차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총동창회는 12월 8일(월) 오후 6시 30분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E홀에서 ‘2014 정기총회 및 단국인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문승진

|

발전기금

경영대학원 – 대한건설협회 산학협력 체결

2014.10.24

4,499

인기글

우리 대학 경영대학원(원장 송동섭)과 대한건설협회가 23일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임성율 대한건설협회 평생교육원장(왼쪽)과 송동섭 경영대학원장 송동섭 경영대학원장과 임성율 대한건설협회 평생교육원장은 죽전캠퍼스에서 학술정보 교류 및 인적자원 교류에 관한 업무 협약서를 교환했다. 앞으로 경영대학원은 대한건설협회와 △교육협력 및 연구분야 교류 △세무상담 및 경영자문 △관심분야 연구과제 공동 참여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대한건설협회 임직원에게 경영대학원 교육과정을 적극 홍보하고 협회 임직원이 경영대학원 진학시 장학금(석사과정 4개 학기 동안 수업료의 40%, CEO과정 수업료의 30%)을 지급하기로 했다. 1979년 3월에 설립된 우리 대학 경영대학원은 현재 7개 학과 21개 전공의 석사과정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자산관리'를 주제로 최고경영자를 위한 특별과정을 개설해 많은 수강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원생 확보 및 우수 인력 양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승진

|

교류협력

구본영 천안시장 특강 열려

2014.10.23

4,991

인기글

지난 22일 구본영 천안시장이 천안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 구본영 천안시장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정책경영대학원 고위관리자과정 수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특강에는 고위관리자과정 30기, 31기생을 비롯해 재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천안학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인문, 지리, 역사, 관광, 산업 등 천안 지역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돕고자 진행됐다. 구 시장은 “천안학 강의가 학생들을 비롯한 천안 시민들에게 자긍심과 지역사랑을 고취시켜 천안 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며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 리더로서 천안의 찬란한 역사와 문화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지역발전에 힘써 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책경영대학원 고위관리자과정은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리더를 위한 리더십 배양 및 자기관리 교육을 진행함과 더불어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의 주목받고 있다. 특히 우수한 강사진과 교육 커리큘럼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학기에도 이주헌 서울미술관 관장의 ‘행복한 명화읽기-지식의 미술관’, 이금룡 전 옥션회장의 ‘제4의 물결에 필요한 리더십’ 강의가 진행됐으며, ‘박종진의 쾌도난마’로 유명한 박종진 프리랜서 앵커, 이호선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교수, 김태우 대전지방경찰청 천안지청 부장검사 등의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한편, 고위관리자과정은 동문회와 원우회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기수별로 각종 봉사활동과 재능기부, 산악회 및 스포츠 모임 등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있다. 최근에는 31기 회장에 강준구 화경종합건설 대표가 선출되어 활발하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현주

|

이슈

연구윤리 및 연구실 안전관리 교육

2014.10.23

5,310

인기글

22일 오후 1시부터 천안캠퍼스 제3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2014년도 연구윤리/IRB 및 연구실 안전관리 교육’이 진행됐다. ▶ 연구윤리IRB 및 연구실 안전관리 교육 전경 올바른 연구 윤리의식을 확립하고 연구실 및 실험실 안전 환경관리 체계를 구축하고자 산학협력단에서 진행한 이번 교육은 교원 및 조교, 연구원, 대학원생과 학부생 등 연구활동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했다. 강의는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박상민 연구원의 교육 소개를 시작으로, 김은애 이화여대 교수의 “기관생명윤리위원회 운영의 이해”, 김항인 경인교대 교수의 “연구수행 과정에서의 연구윤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김영만 박사의 “실험실 안전 및 예방관리”로 진행됐다. 한편, 이번 교육에 온라인 수강신청과 오프라인 강의 참석을 모두 완료한 참석자는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 홈페이지에서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현주

|

행사

29일, 바이올리니스트 옐라 스피트코바 초청 음악회 개최

2014.10.23

4,843

인기글

우리 대학이 오는 29일 오후 7시 음악대학 난파콘서트홀에서 세계적 바이올리니스트 옐라 스피트코바(Jela Spitkova) 초청 특별 연주회를 개최한다. 체코슬로바키아 출신의 스피트코바는 덴마크 코펜하겐 방송국 심포니 오케스트라 최연소 악장, 오스트리아 모짤테움 오케스트라 최초 여자악장 등 세계적 바이올리니스트로서 1971년부터 90년대 후반까지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연간 120회가 넘는 연주활동을 펼쳤다. 현재 스피트코바는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 교수를 거쳐 현재 프라하 국립음대 교수로서 전 세계를 오가며 왕성한 연주와 마스터클래스를 열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스피트코바 교수를 비롯해 권명, 신은령 교수, 박지언 양(이상 바이올린), 최윤아, 이형민 교수(이상 피아노), 홍성은 교수(첼로), 정꽃님 교수(소프라노), 장유상 교수(바리톤) 등 우리 대학 교수들이 함께 출연하여 깊어가는 가을밤,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일시 : 10월 29일 오후 7시 장소 : 음악대학 난파콘서트홀 공연순서 : 작품명 작곡가 출연 Concerto for 2 Violins in d minor, BWV 1043 J. S. Bach 권명, 박지언 Violin Sonata No.5 in F Major, Op.24 “Spring” L. v. Beethoven 스피트코바 Zigeunerweisen Pablo de Sarasate 스피트코바 아리아리랑 안정준 정꽃님 Un amore cosi grande G.M.Ferilli 장유상 Piano Sonata No.6 in A Major, Op.82 Sergei Prokofiev 최윤아 Piano Trio "Four Seasons"-Spring A.Piazzolla 신은령, 홍성은, 이형민 관람료 : 전석 초대

박인호

|

행사

이배안 천안발전시민협의회 고문, 발전기금 전달

2014.10.23

4,606

인기글

22일 오전 9시 천안캠퍼스 대외부총장실에서 이배안 천안발전시민협의회 고문이 강대식 대외부총장을 방문하고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 이배안 천안발전시민협의회 고문(왼쪽)이 강대식 대외부총장(오른쪽)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 고문은 올해부터 매년 2천만원씩 5년간 총 1억원의 발전기금을 약정했다. 이배안 고문은 “단국대가 천안에 둥지를 트고 지금까지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이 매우 크다”며, “비록 단국대 출신은 아니지만 민족정신을 기반으로 한 단국대의 교육 철학에 감명을 받아 발전기금을 전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현주

|

발전기금

제약생명공학포럼 개최

2014.10.17

5,430

인기글

천안캠퍼스 제3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15일 오후 3시 ‘제4회 제약생명공학포럼’이 열렸다. 이번 포럼에는 관련 분야의 우리 대학 교수진과 박영서 한국젬스 회장, 김동필 넥스팜코리아 회장, 이동일 대한약품공업 대표이사 등 17개 제약기업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제약생명공학포럼 전경 이번 포럼에서는 대학과 제약기업 간의 산학협력 우수성과를 발표하고, 생명과학 분야 교수들의 성과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됐다. 발표에는 화학과 김승회 교수, 동물자원학과 강대경 교수, 의학과 박병철(피부과) 교수, 정필상(이비인후과) 교수, 의예과 신득용 교수, 약학과 강명주 교수, 박소영 교수가 나서 분야별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연구 결과 및 상용화 등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실질적 산학협력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우리 대학은 대학의 연구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산학협력 사업을 펼쳐왔다. 지난 해에는 김재헌 교수(생명과학과)와 검사측정 및 분석기구 제조기업인 진시스템의 협력 연구로 개발한 유전자 진단 키트가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 장호성 총장이 제약생명공학포럼 축사를 하고 있다. 또한 제약생명공학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약생명공학 트랙’을 운영하며 제약업계 실무자들의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이해를 높이고자 애쓰고 있다. 2013년 2학기에는 제약생명공학 트랙을 수강한 졸업대상자 87명 중 30명이 제약기업에 취업하기도 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 1단계 평가에서 전국 최고 점수를 획득하는 등 최근 산학협력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현주

|

이슈

2015 광주유니버시아드 공식 파트너 대학 선정

2014.10.13

4,920

인기글

우리 대학이 내년 광주에서 열리는 ‘2015 광주유니버시아드’ 공식 파트너 대학으로 선정 돼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 김종후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조직위원회 마케팅기획팀장(왼쪽 두 번째)과 강대식 대외부총장(왼쪽 세 번째)이 협약서를 들고 있다. 우리 대학과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는 13일 죽전캠퍼스에서 △U대회 참여 국가별 선수단 서포터즈 지원 △자원봉사 연계 학점인정 프로그램 운영 △대학 홍보대사 U대회 대학생 홍보대사 공동임명 △대학 스포츠 문화발전 공동 캠페인 등에 협력하는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우리 대학은 광주유니버시아드 대회에 참가하는 국가별 언어 특기학생을 선발해 응원 및 친교 활동 등에 파견할 예정이다. 또한 홍보대사 학생들에게는 광주유니버시아드의 국내외 행사에 공식 대학생 홍보대사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2015 광주유니버시아드는 내년 7월 3일부터 14일까지 총 21개 종목에 약 170여 개국 2천여 명 참가할 예정이다.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이념이 ‘스포츠를 통해 세계대학생들의 교육과 문화발전 추구’인 만큼 공식 파트너로 다양한 캠페인에 참가하게 될 우리 대학 학생들이 식견을 넓히고 세계 여러 학생들과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승진

|

교류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