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증 카드 종류

학생증 이미지 및 주요기
학생증 종류 개요 주요기능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 교내 건물 출입
- 우리은행 금융계좌를 통해 체크카드와 선불 교통카드 활용

금융기능
미포함
  - 교내 건물 출입만
 

학생증 카드별 주요기능

학생증 주요기능
학생증 종류 주요기능 개요 등록방법 문의처
금융기능
상관없이
공통
출입통제 학내 시설 보안을 위해 허가된 인원만 출입 가능 대상자에게 각 부서에서 별도 안내

[통합경비시스템]
(죽전) 통합경비상황실
대학원동 105호
☎031-8005-2858~9
(천안) ADT캡스상황실
학생회관 401호
☎041-550-1376~7

도서관 이용 도서관 출입, 열람실 좌석배정, 도서대출/반납 시스템 이용 기타 절차 필요 없음 [퇴계기념도서관]
☎031-8005-2359
[율곡기념도서관]
☎041-550-1621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체크카드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대금 지불 시 사용자의 예금 잔액 범위 내에서 결제 가능 우리은행 단국대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체크카드 발급 후 CS경영팀 방문하여 사용등록

[우리카드 고객센터]
☎1588-9955

[우리은행 단국대지점]
(죽전) 혜당관 224호
☎031-8005-4021(210)
(천안) 학생회관 극장동 
            3층 329호
☎041-562-3131(212)

현금인출 우리은행ATM에서 예금 잔액 범위 내에서 현금 인출 가능
캐시비
선불 교통카드
선불 충전한 금액 범위 내에서 학생증으로 대중교통, 택시 등 대금 결제 가능 편의점, 우리은행 ATM에서 직접 충전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www.cashbee.co.kr
  • 학생증은 항상 휴대하여야 하며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거나 학생신분증명 이외의 목적에 사용할 수 없음
  • 졸업ㆍ제적ㆍ퇴학 등으로 학적이 변경 되면 학생신분 및 도서대출 기능은 상실되며 현금카드, 직불카드의 기능은 유지
  • 우리은행 지점 업무시간 : 오전 9시 30분 ~ 오후 3시 30분(영업장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 단국대학교 업무시간 : 학기 중: 오전 9시 ~ 오후 5시 | 방학 중 단축근무: 오전 9시 ~ 오후 3시


발급절차 : 신분증 지참 필수

학생증 발급
발급종류 학생증종류 대상자 발급방법 문의처
신규발급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24학년도 학부 신ㆍ편입생 ‘우리WON뱅킹’ 앱에서 신청 후 희망 수령지에서 본인이 직접 수령
※ 신청기한 : 2024년 3월 15일까지(링크 참조)
※ 앱에서 발급 불가하거나 신청기한을 초과한 경우, 우리은행 단국대 지점 방문

[우리은행 콜센터]
☎1588-5000,
☎1599-5000 → * → 0번 → 2번 → 2번 입력

[우리카드 콜센터]
☎1588-9955, ☎1599-9955

[우리은행 단국대지점]
(죽전) 혜당관 224호
☎031-8005-4021(210)
(천안) 학생회관 극장동 
            3층 329호
☎041-562-3131(212)

[단소리CS센터]
(죽전) 범정관 118호
☎031-8005-2493~5
(천안) 학생회관 322호
☎041-550-1372~4

24학년도 이전 신ㆍ편입생 우리은행 단국대학교 지점 방문하여 학생증 수령한 후 지참하여 단소리CS센터 방문 및 기능 활성화
금융기능
미포함
무관 단소리CS센터 방문하여 즉시 발급
분실/훼손
재발급
금융기능 포함
(체크카드)
무관 우리은행 단국대학교 지점 방문하여 분실/훼손 신고 후, 학생증 공카드 수령한 후 지참하여 단소리CS센터 방문 및 학생증 기능 활성화
금융기능
미포함
단소리CS센터 방문하여 즉시 발급
  • 사진 변경 : 학과 사무실 또는 단과대학 교학행정팀에 경유하여 사진 변경을 마친 후 단소리CS센터 방문 및 재발급 신청(신분증 및 사진 파일 지참).
    현재 사진 확인은 포털 웹정보 또는 단국대학교 모바일 앱 참조. 
  • 개명 : 학부생은 각 캠퍼스 학사팀, 대학원생은 대학원 교학행정팀에 경유하여 개명 절차를 마친 후 단소리CS센터 방문 및 재발급 신청
    (개명절차 안내페이지 바로가기)
  • 대학원생은 입학 후 첫 학기에 교학행정팀에서 비금융 학생증 카드를 일괄 배부함.
    금융카드 발급 원할 시 우리은행 단국대지점에서 발급 신청 후 CS경영팀 방문.
  • 우리은행 지점 업무시간 : 오전 9시 30분 오후 3시 30분 (영업장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 단국대학교 업무시간 : 학기 중: 오전 9시 ~ 오후 5시 | 방학 중 단축근무: 오전 9시 ~ 오후 3시 (점심시간 12시~13시)


재발급 후 사용등록

학생증 재발급 후 사용등록
기능 등록 절차 문의
교통카드 잔액 이전 우리카드나 캐시비 문의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www.cashbee.co.kr
건물출입 추가 절차 필요 없음
: 재발급 30분 이후 기존 출입 권한 부여
[통합경비시스템]
(죽전)통합경비상황실
☎031-8005-2858~9
(천안)ADT캡스상황실
☎041-550-1376~7
도서관 이용 [퇴계기념도서관]
☎031-8005-2359
[율곡기념도서관]
☎041-550-1621
 

도서관 이용 시 학생증 사용안내

도서관 이용 시 학생증 사용안내
신분 죽전 천안 문의
재학생 가능 [퇴계기념도서관]
☎031-8005-2359
[율곡기념도서관]
☎041-550-1621
휴학생 조건부 가능 → 대출실에서 도서대출신청서 작성 후 이용가능
졸업생 불가 → 도서대출증 발급必 조건부 가능 → 대출실에서 출입권한 연장하여 입학일로부터 10년간 사용가능. 학생증 분실 시 도서대출증 발급必
 

모바일 학생증

  • 플라스틱 학생증을 발급받고 스마트 폰에서 단국대학교 앱을 다운받은 후 로그인한 상태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클릭하면 신규발급됩니다.
    (앱 삭제후 재설치시에도 신규발급으로 간주)
  • 모바일 학생증 또는 플라스틱 학생증 중 하나만 사용 가능하며 설정 변경은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 모바일신분증을 신규로 발급 또는 설정 변경 후에 건물 출입을 하기 위해서는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 2023학년도부터 죽전 캠퍼스, 천안 캠퍼스 모두 안드로이드/ios 스마트폰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폰(ios)유저 모바일신분증 사용방법 안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