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1387 |
  •  페이지 97/139
이정환 동문, 범호 신인학술상 수상

2015.12.04

6,081

인기글

우리 대학 동문 이정환(치과대학 05학번) 박사가 지난달 14일 서울대학교 치과대학에서 열린 ‘2017년 세계치의학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Dental Research) 한국지부 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인 ‘범호 신인학술상’을 수상했다. 이 동문은 “치수재생을 위한 약물이온 담지 생체활성유리 나노분말 개발”을 주제로 영어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진행하여 최우수 신인학술상에 선정됐다. ▶이정환 동문(오른쪽)이 '범호 신인학술상'을 수상하고 있다. 범호 신인학술상은 세계치의학회 한국지부에서 치의학 전문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연구 업적을 발표한 젊은 과학자에게 주는 최우수 학술상이다. 연구내용과 영어 발표를 바탕으로 전문분야 교수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수상자는 세계치의학회 Hatton Award 젊은 과학자 경쟁부문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는 자격을 얻는다. 이번 수상으로 이 동문은 2017년에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치의학회 ‘Hatton award’ 경쟁 부분에 참가하게 되며, 수반되는 항공료와 체제비를 지원받는다. 이정환 박사는 “아직 부족한 연구지만, 치수 재생에 기여할 수 있는 신재료 개발 가능성을 높게 봐주셔서 수상을 하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제치과연구학회 한국지부 관계자는 “생체 재료 및 3D 기술과 관련된 중개 치의학 분야의 연제는 임상응용에 한층 가까워진 국내 치의학 분야 연구의 잠재력을 보여줬다”며 이번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 동문은 지난 2011년 우리 대학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연세대 대학원에서 치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우리 대학 조직재생공학연구소에서 군 전문연구요원으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현주

|

피플

사법·행정고시 및 국가자격시험 합격 소식 이어져

2015.12.02

8,397

인기글

최근 우리 대학 학생들의 사법·행정고시 및 국가자격시험 합격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 사진 속 인물은 기사와 관련 없음) 지난달 13일 법무부에서 발표한 2015년 제57회 사법시험 최종합격자 발표에 우리 대학은 법학과 동한나 (법학과 졸업) 양이 합격했다. 올해 법무부가 실시한 사법시험 2차 응시생은 총 712명으로 4.68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최종 합격자는 152명이다. 사범시험 최종합격자 동한나 양은 “좌절의 순간도 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한 것이 좋은 성과로 나타나 기쁘다”며 “새벽 기도로 믿음을 주신 부모님과 고시반을 열심히 운영해 주신 송동수 학장님과 홍강훈 교수님께 감사를 전하고 싶다” 며 합격의 기쁨을 전했다. 또한 지난달 17일 인사혁신처에서 발표한 2015년도 시행 5급(행정) 공개경쟁채용시험 합격자 발표에 우리 대학은 행정학과 장주영(행정학과 4학년) 군이 합격했다. “열심히 노력한 끝에 좋은 결과를 내게 되어 기쁘다”며 “응원해주신 가족과 고시반을 운영해 주신 남재걸 교수님, 선·후배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특히 우리 대학은 인재개발원의 체계적인 고시반 지원 시스템과 지도교수의 꾸준한 관심이 사법·행정고시 및 국가자격시험 응시 학생들의 합격을 도왔다. 한편 지난달 9일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표한 2015년 제52회 변리사 시험 합격자 발표에 우리 대학은 총 4명 합격했다. 합격자는 이여명(분자생물학과 4학년) 양, 이태규(정보통계 4학년) 군, 하수준(전자공학과 4학년) 군, 최고(화학과 졸업) 양 이다. 올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한 제52회 변리사 2차 시험 응시생은 총 1,131명으로 19.3 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최종 합격자는 216명이다. 이여명(분자생물학과 4학년) 양은 “변리사 시험 준비를 위해 피재호 교수님과 현직에 활동하고 있는 변리사 선배들이 많은 도움을 주었다”며 “선배들이 인기 강좌 및 필독도서 등 수험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조언해 주었다” 고 전했다.

가지혜

|

이슈

단울림, 재학생들에게 전한 용기의 울림

2015.11.30

5,094

인기글

지난 18일 오후 5시 30분 천안캠퍼스 학생회관 103호에서 ‘단울림’ 강연콘서트가 진행됐다. 올해로 3회째는 맞는 강연콘서트는 ‘값진 1%의 용기’를 주제로 재학생 강연자들이 강연을 준비해 청중평가단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가장 높은 공감온도를 받은 지동환 군의 강연 모습 강연콘서트에서 ‘100인의 청중단’으로부터 가장 높은 공감 온도를 받은 강연자 지동환(몽골학과 2년) 군은 ‘아픔, 상처가 열매되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작가가 되고 싶었지만 문예창작과 진학에 실패했던 지 군은 몽골학과에 입학하며 학창시절의 소중한 꿈을 잊고 지내다가 지난 여름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라온 '잊고 있던 작가의 꿈을 펼쳐 보세요'라는 문구를 보고 다시 한 번 꿈에 도전하게 된 사연을 전했다. 자신과 같은 아픔을 겪은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해 새롭게 글쓰기에 도전했다는 지 군의 진솔한 사연은 가장 높은 공감 온도를 받아 ‘공감상’을 수상했다. ▶이주희 동문의 ‘42.195KM’ 강연 모습 스페셜 게스트로 함께한 이주희 동문(영어과) 양의 '42.195KM' 강연도 큰 호응을 얻었다. 제2회 강연콘서트에서 가장 높은 공감 온도를 받아 '울림상'을 수상했던 이주희 동문은 현재 어린이집 교사로 근무하며 자신의 꿈을 위해 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학과와 우리 대학 정책경영대학원 상담심리학과에서 학업을 병행하고 있는 마라톤 같은 자신의 현재 모습을 이야기했다. ▶김영만 종이문화재단 평생교육원장의 '공감과 소통 그리고 추억의 종이접기' 강연 모습 초청강연으로는 최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김영만 종이문화재단 평생교육원장의 ‘공감과 소통 그리고 추억의 종이접기’가 진행됐다. 김 원장은 “하고 싶은 일에 계속 도전하다보면 분명 동아줄이 내려온다. 항상 굵고 건강한 줄만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가늘고 약한 줄도 잡고 올라가 보길 바란다”며 포기하지 말고 도전정신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강연을 마친 후에는 추억의 종이접기 시간을 가지며 ‘100인의 청중단’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청중평가단으로 참여한 정세현 양(공예과 3년)은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 속에서 좌절도 하고 어려움도 있지만 결국엔 자신이 원하는 길을 선택했을 때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현주

|

특강

쌍둥이 중국유학생 자매,

2015.11.26

8,707

인기글

우리 대학 무용관에 가면 오목조목 귀여운 쌍둥이 자매를 만날 수 있다. 그 쌍둥이 자매의 주인공은 바로 무용과에 재학 중인 중국유학생 여정기(무용과 1학년), 여정요(무용과 1학년) 양. ▶ 한국말은 서툴지만, 유학생활이 즐겁다는 무용과 쌍둥이 중국유학생 언니(왼쪽)와 동생(오른쪽) 여정기(무용과 1학년), 여정요(무용과 1학년) 양은 일란성 쌍둥이다. 여정기 양은 동생 여정요 양 보다 5분 남짓 일찍 태어나 쌍둥이 언니다. 둘은 도통 구별이 안 될 정도로 닮았다. 긴 생머리에 하얀 피부, 선한 인상, 심지어 평소 입고 다니는 점퍼와 운동화 디자인까지 똑같다. 동생 정요 양이 “눈을 보세요” 라며 슬쩍 힌트를 던진다. 자세히 보니 보인다. 언니 정기 양의 눈매가 동생 정요 양에 비해 길고 은은하다. 또한 동생 정요 양의 얼굴이 조금 갸름하다. 쌍둥이 자매의 모습이 구별이 안 될 정도로 닮아, 무용과 선후배들도 아직 쌍둥이 자매를 구분하지 못한다고 한다. 쌍둥이 자매의 고향은 중국 하북성이다. 쌍둥이 자매는 무려 4살 때 중국청소년무용대회에서 1등을 차지할 정도로 ‘무용 신동’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후 각종 무용대회에 출전해 상을 휩쓸었고, 북경시군악예술학교를 다니며 무용수의 꿈을 소중히 키워왔다. “어렸을 때부터 저희 쌍둥이 자매는 중국 전통무용을 좋아했어요. 고국에서 단국대학교 무용과가 유명해요. 새로운 장르를 전공하고 싶어 현대무용 전공을 결심했어요. 처음에는 생소하고 어려웠지만, 지금은 매일 매일 연습해도 기쁘고 행복해요.(정기 양)” 쌍둥이 자매는 아직 한국말이 서툴다. 겨우 손짓 발짓을 더해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서툰 한국말에 유학생에게는 다소 어려운 한국무용사, 예술세미나 강의를 듣는다. 한국 학생들도 따라가기 벅찬 수업인데, 쌍둥이 자매는 빠짐없이 강의를 들으며 성실하게 꿈을 향해 정진하고 있다. “한국말 배우고, 이론 수업 진도 따라 가는 것이 제일 어려워요. 무용과 교수님과 친구들이 잘 챙겨줘서 항상 고마워요. 기쁠 때나 힘들 때 항상 쌍둥이 정기 언니가 함께하기 때문에 마음이 든든하고 위로가 되요. (정요 양)” 한편 쌍둥이 자매는 노인요양원, 정신병원 등 소외된 이웃에게 무용을 선보이는 무용과 재능기부 봉사활동에도 열심히 참여한다. 어린 학생들의 마음 씀씀이가 참 기특하다. ▶ 쌍둥이 자매 용인정신병원 봉사활동 공연 모습 “용인정신병원에 다녀왔어요. 중국 전통무용을 보여드렸더니, 요양원 할머니들께서 저희 쌍둥이 자매와 함께 춤을 추셨어요. 고국에 계신 할머니를 곁에서 뵙고 있는 것 같아 너무 행복했어요. 아침저녁으로 고된 공연준비가 많이 힘들었는데, 보람되고 기뻤어요. 기회가 되면 할머니들을 또 찾아뵙고 싶어요(정요 양)” 라며 웃음 지었다. 가장 좋아하는 가수는 지드래곤. 빅뱅의 ‘뱅뱅뱅’을 흥얼거리고, 떡볶이와 순대를 즐겨먹는다. 여느 한국 여대생과 다름없이 중국 쌍둥이 유학생 자매도 수줍고 꿈 많은 소녀다. 누가 먼저라고 할 것 없이 쌍둥이 자매는 촉망받는 ‘무용수’를 꿈꾼다. 쌍둥이 자매의 모습처럼, 꿈도 닮아간다.

가지혜

|

피플

동양학연구원, 복단대학 석원화교수 초청특강 열어

2015.11.23

5,616

인기글

우리 대학 중국유학생들이 사범관에 위치한 200 여석의 대규모 강의실을 가득 메웠다. 이들은 고국에서 온 복단대학 석원화(石源華)교수의 특강을 듣기위해 열일 제쳐두고 달려온 것. ▶ 중국유학생들이 복단대학 석원화(石源華) 교수의 특강을 듣고 있다. 지난 19일 우리 대학 동양학연구원은 ‘한·중 관계 발전과 중국유학생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복단대학 석원화(石源華)교수의 특강을 개최했다. 석 교수는 상해 복단대학 한국연구센터에서 한국독립운동사를 연구하며 한반도 전문가이다. 이번 특강은 우리 대학 동양학연구원이 진행하는 ‘한국의 독립운동과 연합국의 관계’ 학술대회 일환으로 진행됐다. 석 교수는 “한국과 중국은 오랜 시간 역사와 문화를 공유하며 긴밀한 관계이다. 최근 한류로 인해 중국인들이 한국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지만, 실제로 한국을 잘 모르는 것이 현실이다” 고 밝혔다. 또한 “중국의 각 대학에는 미국학· 일본학· 유럽학· 러시아학 등을 연구하는 연구소가 많지만, 한국학을 연구하는 곳은 손에 꼽을 정도로 드물다”며 “한국학을 열심히 연구하여 한·중관계의 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주역이 되어 달라”고 전했다. 강숙의(국제교육센터) 학생은 “고국에서도 유명한 복단대학 석 교수님의 특강을 듣게 되어 너무 좋았다”며 “한국으로 유학을 오며 장래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석 교수님의 특강을 통해 꿈과 목표를 갖게 되었다”고 특강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시준 동양학연구원장은 “중국유학생들은 졸업 후 중국으로 돌아가 한중 관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인재들이다. 중국 유학생들을 훌륭한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석 교수님의 강연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이 강연회를 마련하였다” 고 전했다.

가지혜

|

학술

황철호 교수, 한국식물생명공학회장 선출

2015.11.19

5,633

인기글

황철호 교수(식량생명공학과)가 한국식물생명공학회 차기회장으로 선출됐다. 이에 따라 황 교수는 2016년에 차기회장 직을 1년 동안 수행한 후 2017년부터 2018년까지 2년간 학회의 회장을 맡게 된다. 한국식물생명공학회는 지난 10월 22부터 29일까지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전자 투표를 진행하여 황 교수를 차기회장으로 선출했다. 한국식물생명공학회는 국내 식물생명산업의 활성을 위하여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모인 학술단체로, 1973년 출범해 활동하고 있다. 다양한 국내외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Plant Biotechnology Report (SCIE)와 Journal of Plant Biotechnology (Scopus) 등 2종의 학술지를 발행하고 있다. 한편, 황철호 교수는 1993년 우리 대학에 부임해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식물의 환경 스트레스 반응 유전자 연구를 통해 환경 내성 식물 개발, 다양한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식용백신 식물 개발, 식물과 인체의 유용 단백질 탐색 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육종학회와 한국작물회 상임이사와 편집위원, 사막화방지식물연구소장, 충남 농업기술원 겸임연구관 등을 역임했으며,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선정하는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현주

|

피플

스웨덴 입양아 진 해게스트롬 씨,“바이올리니스트 되어 고국 왔어요”

2015.11.18

5,320

인기글

4살 때 스웨덴으로 입양된 한국 아기가 중년의 바이올리니스트가 되어 돌아왔다. 오는 17일 우리 대학 난파음악관에서 열리는 음악대학 정기연주회에서 첫 고국 연주회를 갖는 진 해게스트롬(52세) 씨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 스웨덴 입양아 출신 바이올리니스트 진 해게스트롬씨 “삶의 무게에 눌려 한국을 잊고 살았습니다. 한국을 떠난 네 살배기 ‘김진영’이 이제는 중년 음악가이자 세 아이의 엄마가 되었네요. 50여년 만에 처음 밟아보는 고국에서 검은 눈동자를 가진 어린 음악학도들과 연주를 합니다. 감격스럽습니다” 1968년 10월 26일, 진 해게스트롬씨는 4살 되던 해 스웨덴 옌셰핑으로 입양됐다. 한국 이름은 김진영. 그녀에게 한국은 빛바랜 흑백사진 한 장과 ‘김진영’ 이라는 이름이 기억의 전부다. 47년 전 입양센터 기록에 의하면 한국의 친부모님은 돌아가셨고, 다른 형제도 없었다. ▶ 1968년 스웨덴 입양당시 진 해게스트롬씨의 모습 “빛바랜 흑백사진을 보면 가슴이 뭉클해요. 어린 아이지만 입양이라는 낯선 두려움을 느꼈나 봅니다. 영양실조가 심했어요. 스웨덴 부모님을 많이 놀라게 했죠. 밤마다 겁에 질려 잠에 깨어 우는 날이 많았거든요. 제가 엄마가 되고 스웨덴 엄마에게 더 고마웠어요. 스웨덴 부모님의 보살핌으로 소녀가 되며 두려움이 흐려졌습니다. 다행히 활발한 성격 탓에 친구들과 함께 행복한 유년 시절을 보냈거든요” 그녀는 ‘좋은 귀’를 가졌다. 진 해게스트롬씨는 “스웨덴 부모님이 음악을 무척 사랑하셨어요. 어머니는 교회에서 오르간을 연주하셨고, 아버지는 바이올린을 연주하셨어요. 음악을 사랑할 수밖에 없었죠” 라고 말했다. 좋은 청력을 가진 그녀는 선생님들로부터 음악학교 진학을 권유받았다. 바이올린과의 운명적인 만남이 시작되는 순간이었다. 그녀는 예테보리음대에 진학했다. 예테보리음대 2학년 재학시절, 그녀는 예테보리 교향악단 오디션에 합격해 단원으로 활동했다. 이후에도 그녀는 스톡홀롬 왕립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및 헬싱보리 교향악단 등에서 활동했고, 현재는 노르셰핑 교향악단에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17일 그녀는 난파음악관에서 개최되는 음악대학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에서 음대학생들과 함께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박쥐 서곡’과 슈만의 교향곡 제3번 ‘라인’을 연주한다. 이번 공연은 진 해게스트롬씨가 고국에서 처음 갖는 무대라 그 특별함이 더하다. 스무 살이 되던 해 1984년, 그녀는 한국이 궁금했다. 진 해게스트롬씨는 “혹시나 피붙이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궁금했어요. 스웨덴 어머니에게 부탁해 스웨덴 입양센터에 요청했지만, 어떠한 기록도 찾을 수 없었죠”라고 했다. 그녀는 이번 고국 방문 중 해외입양인연대 'GOAL'을 찾아가 친부모를 찾기 위해 도움을 요청할 계획이다. 진 해게스트롬씨는 29일 스웨덴으로 떠난다. 영양실조로 스웨덴 부모님의 애를 태웠던 한국 아기 김진영은 지금 52살의 중년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세 아이의 엄마로 성장했다. 그녀는 “내가 태어난 한국이 어떤 곳인지 궁금하고 설레네요. 꼭 한번 한국 부모님을 만나고 싶어요. 부모님을 찾게 된다면 꼭 안아드리고 싶어요” 라고 전했다.

가지혜

|

피플

“한국 독립운동, 적극적인 항일전쟁 위해 연합국과 긴말한 관계 맺었다”

2015.11.18

4,952

인기글

우리 대학 동양학연구원, ‘한국의 독립운동과 연합국의 관계’ 학술회의 개최 ▶한시준 단국대 동양학연구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우리 대학 동양학연구원이 17일(화)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한국의 독립운동과 연합국의 관계’를 주제로 학술회의를 개최했다. 한시준 동양학연구원장, 박유철 광복회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양지선 단국대 동양학연구원 연구교수, 석원화(石源華) 중국 복단대학 교수 등이 발표자로 나섰다. 이번 학술회의는 ‘한국의 독립은 스스로 쟁취한 것인가, 연합국 승리에 무임승차한 것인가’에 대한 물음에서 출발됐다. 동양학연구원은 한국의 독립이 연합국의 승리에 편승한 것이 아니라 연합국과 함께 적극적인 항일전쟁을 벌인 결과라는 주장을 제기했다. 한시준 동양학연구원장은 개회사에서 “해방 70주년을 맞는 올해, 우리나라 정부는 러시아와 중국이 개최하는 승전 70주년기념식에 참석하는 것을 두고 고민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한국도 전승국으로 볼 수 있느냐 하는 문제 때문이었을 것이다”라고 했다. 이어 한 원장은 “한국의 독립운동은 중국의 국민당과 공산당, 미국, 소련, 프랑스 등 연합국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전개됐고 미·영·중 3국이 참가한 카이로회의에서 전후 자유와 독립을 보장받으며 적극적인 항일전쟁을 펼쳤다”라고 말했다. ▶석원화(石源華) 중국 복단대학 교수가 한국의 독립운동과 중국공산당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김도형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연구위원은 ‘한국의 독립운동과 미국’ 발표문을 통해 미국과 한국의 독립운동가들이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었고 태평양전쟁에 참전한 한국 독립투사들의 활약상을 설명했다. 미국은 일제강점기 한국 독립에 철저히 무관심했다. 하지만 1941년 12월 일본의 진주만 공습으로 태평양전쟁이 발발하자 일본을 잘 파악하고 있는 한국인을 전쟁에 끌어들이는 것이 전략적으로 유리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해외의 독립운동가들은 미국의 항일 비밀공작 활동에 적극 참여했고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미국 정보기구인 OSS와 한반도 침투작전을 추진했다. 또 재미교포 사회는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미국 전시공채를 대거 매입하는 방식으로 도왔다. 특히 미국에서 성장한 한인 청년 800여 명이 미군에 입대해 일본군과 싸웠다. 김 연구위원은 “한국의 독립은 연합국과 더불어 국내외에서 치열한 독립투쟁을 벌였기에 가능했다”며 “한반도의 독립이 연합국에 의해 거저 주어졌다는 역사인식은 잘못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문승진

|

학술

체육부 총동문회, 발전기금 기탁으로 모교사랑 실천

2015.11.17

4,943

인기글

지난 13일 우리 대학 체육부 총동문회(회장 고태현)가 ‘2015년 체육부 총동문회’를 개최하고 대학 발전기금 3천만 원을 전달했다. ▶고태현 회장(오른쪽)이 체육부 동문들을 대표해 강대식 부총장(왼쪽)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수원 캐슬호텔에서 열린 ‘2015년 체육부 총동문회’에는 고태현 체육부 총동문회장, 강대식 대외부총장, 윤 석기 총동창회장, 김용빈 대외협력처장 등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체육부 총동문회 동문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 참여한 내빈 및 체육부 동문이 어우러져 축배를 들고 있다. 이번 총동문회에서 고태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대학 체육부 동문들이 성장할 수 있었던 데는 대학의 끊임없는 관심과 격려 덕분”이라며 “모교의 발전과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종목별로 십시일반 발전기금을 모았다”고 했다. 또한 “체육부 동문 서로 격려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 고 전했다. 강대식 부총장은 이어서 축사를 통해 “체육부 동문회는 활발하고 왕성한 동문모임으로 타 동문회의 귀감과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강 부총장은 “모교 사랑을 위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준 체육부 총동문회에 감사드린다. 대학 발전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답했다.

가지혜

|

발전기금

전국 대학동아리 배드민턴 대회 개최

2015.11.16

6,539

인기글

지난 14일 천안캠퍼스 체육관 주경기장에서 ‘제3회 리닝ㆍ전국 대학동아리 배드민턴 대회’가 열렸다. ▶‘제3회 리닝ㆍ전국 대학동아리 배드민턴 대회’ 개회식 선서 ▶‘제3회 리닝ㆍ전국 대학동아리 배드민턴 대회’ 경기 모습 우리 대학 스포츠경영학과에서 개최한 이번 대회는 대학 학과 단위에서 주최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대회로 전국 37개 팀이 참가를 신청했다. 대회를 위해 스포츠경영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조직위원회는 직접 만든 제안서를 가지고 기업 및 단체와 접촉하며 ‘아쿠아쿨’, ‘롯데푸드’ 등의 후원을 받았다. 특히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인 ‘리닝’과는 3년 타이틀 스폰서십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대회 당일 개회식에 앞서 리닝과 타이틀 스폰서십 협약식이 진행됐다. ▶김용만 교수(왼쪽)와 권오성 비바스포츠 대표가 배드민턴 대회 스폰서십 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대회를 총괄하고 있는 김용만 교수(스포츠경영학과)는 “전국 대학동아리 배드민턴 대회는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라는 측면에서 의미 있는 대회로, 매년 내실을 다져가고 있다” 라며 “행사의 기획부터 타이틀 스폰서 확보와 대회의 진행까지 모두 재학생들이 직접 진행한다는 데 의의가 있는 행사인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현주

|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