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안내

이용안내
신청대상 교직원
서비스내역 DNS 등록(dankook.ac.kr도메인)
신청방법 정보화기획센터 정보인프라팀으로 도메인 신청서 제출
DNS 등록 신청서
문의처 정보화기획센터 정보인프라팀(죽전캠퍼스 범정관406호, ☎ 2322)
 

도메인이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모든 컴퓨터는 IP라는 주소를 갖고 있는데 이 주소를 기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손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서비스 컴퓨터에 기관이나 서비스를 의미하는 이름을 붙이고 이것을 등록하여 서비스 하는 시스템입니다.

예시) www.dankook.ac.kr(단국대학교 대표홈페이지) , portal.dankook.ac.kr(단국대학교 포털시스템)

 

도메인 신청이 필요한 경우

  1. 1. 독립적인 서버를 운영하며 dankook.ac.kr 도메인으로 외부 서비스를 할 경우 (예: aaa.dankook.ac.kr)
  2. 2. 교내 호스팅서비스 서버에 계정이 있으며 user.dankook.ac.kr/~user 또는 cms.dankook.ac.kr/web/user 가 아닌 name.dankook.ac.kr이라는 이름으로 외부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가상서버 등록이 필요함)
  3. ※ dankook.ac.kr이 아닌 도메인 이름(.net, .co,kr 등)을 사용할 경우 외부 DNS 서비스에 가입하여 비용을 지불하고 도메인 등록을 해야합니다.
    이 경우 외부 네임서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할 수 있으며 교내 도메인 서비스(네임서버)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신청(이용)안내 및 유의사항

    【도메인명 등록 요건】
      • 영문 소문자[a∼z], 숫자[0∼9], 하이픈[-] 만을 사용하며, 1자 이상 63자 미만으로 작성
      • 영문자 또는 숫자로 시작하여야 하며 하이픈으로 끝날 수 없음
      • 일반명사 또는 학교의 공익적인 목적으로 예약(예정)되어있는 명칭은 등록 불가

  1. 1. IP 주소는 정보인프라팀에서 부여받은 주소(외부 Hosting시 Hosting회사의 IP 주소)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운영서버가 교내 일 경우 부여받은 IP 주소가 없다면 먼저 IP 주소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2. 도메인명은 신규 등록 후 매년 기간연장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기간연장하지 않은 도메인명은 사용기간이 종료되면, 1개월의 유예기간 후 삭제 처리 됩니다.
    ※ 사용기간 : 신규 신청시 [신청일로부터 1년], 기간연장시 [이전 사용기간 만료일로부터 1년]

  3. 3. 도메인 사용 중 변경/삭제/기간연장을 신청을 할 경우, 해당 양식을 사유에 맞게 작성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알림사항은 신청서상 기재하신 담당자 E-Mail로 안내하오니, 담당자 변경시에 담당자 정보를 변경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정보가 변경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도메인관리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4. 등록된 도메인명으로 불법․유해 정보(사이트) 운영, 해킹, 저작권 침해 등의 용도 및 학교의 명예를 실추(훼손) 하거나 법에 저촉되는 용도로 이용하였을 경우, 해당 도메인명 및 IP 주소는 즉시 사용이 중지(회수)되고 신청자(관리자)는 학칙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5. 5. 도메인명은 개인적인 목적(용도)으로는 신청 및 등록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