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초기 창업자 성공적 사업 정착 위한 제 2회 ‘DKU 데모데이’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5.12.02
조회수 5,766
썸네일 /thumbnail.12570.jpg

12월 1일(화), 죽전캠퍼스에서 창업자 및 교내외 인사 200명 참석
1년 미만 초기 창업자 시제품 전시·홍보, 투자자 매칭 기회 마련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이 12월 1일 죽전캠퍼스 인문관 소극장에서 초기 창업자의 성공적인 사업 정착을 위한 제 2회 ‘DKU 데모데이(Demo Day)’ 행사를 열었다.


▶제 2회 DKU 데모데이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장호성 총장, 김병량 교학부총장, 강대식 대외부총장, 강시우 창업진흥원장 등 교내외 인사와 창업에 관심을 가진 재학생 200명 등이 참석해 우리나라 차세대 사업가들을 응원했다.

제 2회 ‘DKU 데모데이’는 초기 창업자의 제품이 본격 출시되기 전 시제품을 전시(demonstration)·홍보하는 자리다.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의 ‘2015년 창업아이템 사업화 프로그램’ 및 ‘창업아이템 사업화 후속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30개 기업·창업자들이 참가했다.


▶장호성 총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데모데이 행사 전경

해킹된 인증서 불법도용 방지를 위한 보안시스템 업체, IoT(사물인터넷) 기반의 스마트 육계사 환기 제어시스템 업체 등의 IT기술부터 ‘2014 바리스타 챔피온십 대회’ 로스팅 부문 우승자의 커피 관련 제품, 1년 동안 도예 관련 3개의 특허를 획득한 ‘특허부자’의 금속 활용 도자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자의 제품이 시연 됐다.

단국대 창업지원단은 이들에게 투자자 매칭 및 전문가 멘토링 지원 등을 통해 성공적 제품 출시를 극대화하도록 지원한다. 창업아이템 성과 발표와 축하공연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히 창업아이템 성과 발표를 통해 창업자들의 간단한 사업소개와 ‘창업아이템사업화 프로그램’를 통한 보완점등을 발표하며 기업IR 및 제품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제품시연(IoT기반 등부표 충돌 모니터링 시스템)


▶제품시연(재활운동 휠체어 결합이 가능한 탠덤 자전거)


▶‘태그잇’ 송영상 대표가 자신의 사업 아이템 ‘NFC 태그를 이용한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보안’의 성과 발표를 하고 있다.

장호성 총장은 제품 시연 후 공식행사에서 자신의 창업 경험을 이야기하며 창업자들을 격려했다. 장 총장은 “미국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후 창업을 한 적이 있다”면서 “아시아인으로서 미국에서 제품을 홍보하고 영업을 하는 것이 정말 힘들었다. 지금도 사업을 하는 분들을 보면 모두 존경스럽다”고 했다. 이어 장 총장은 “기업에 입사해 직장생활을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그런 회사 역시 모두 창업으로 시작된 것이다. 여러분들이 대한민국의 미래가 되도록 대학에서 적극 돕겠다”고 했다.

손승우 창업지원단장은 “제 2회 DKU 데모데이 행사에 창업자들이 그동안 개발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시제품들을 전시하는 행사다. 이날 잠재적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받아들여 더욱 발전되고 성공적인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예비창업자라면 도움이 될 만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2014년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의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대학에 선정됐다. 학생·일반인 (예비)창업자 발굴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책임멘토링 서비스 △글로벌 해외 IR △탈북민 창업교육 △초등학생 무한상상경진대회 등 특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플랫폼 구축 및 스타창업자 집중 육성을 목표로 대한민국의 창업 열풍을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