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에 대한 가치와 성찰을 바탕으로 문화와 역사, 어학 등 인문학 전반에 대한 활발한 탐구활동을 통해 시대를 아우르는 보편적 진리와 가치를 습득한다. 한국어문학과 역사, 다양한 외국어문학 과정을 폭넓게 연구하고, 해당 언어권 전문가 양성을 위한 체계적 지식을 습득한다.
법적 사고력을 배양하고 올바른 가치관과 법률관을 형성해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는 인재를 양성한다. 사법시험 및 로스쿨 진학 준비를 위한 다양한 시설과 장학제도를 갖추고 있다. 법률적 사고와 각종 법령 체계 습득을 통해 사회 각 분야의 법률 전문가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현재까지 150여 명에 달하는 사법시험 합격자를 배출했다.

사회과학대학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는 안목과 실용적 지식을 갖춘 사회과학도를 양성 한다. 행정, 정치, 외교, 도시 및 부동산, 언론 및 영상 등 21세기 사회를 이끌어 갈 다양한 사회문제와 해결방법을 연구하고 시대를 선도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분야를 배운다.
급변하는 경제환경에서 기업과 국가 경제의 지속적 발전을 도모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경제현상에 대한 실증적 분석과 통상업무 습득을 통해 국내, 국제 경제원리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기업이 요구하고 있는 실무능력을 배양해 기업과 사회 경쟁력을 강화하는 경영인을 길러 내고 있다.

자연과학대학(구 학문단위)

국내에서 처음으로 건축 관련 학과를 독립된 단과대학으로 운영해 왔으며, 건축학과(5년제)와 건축공학과(4년제)를 두고 있다. 지난 2010년 건축학교육인증(건축학과), 공학교육인증(건축공학과)을 각각 획득해 국제 기준에 맞는 건축 관련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첨단공학을 중심으로 각 공학계열이 개방적 교류를 통한 통합교과 운영으로 산업현장이 요구하는 응용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2010년 한국공학교육인증원으로부터 전 학과가 공학교육인증을 획득해 국제수준의 공학교육 품질을 인정받았다.
중등교육 일선에서 청소년들의 인성과 실력 계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사양성에 교과 과정의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실력 못지않게 교육자로서의 사명감과 인품을 배양할 수 있도록 현장 실습과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예술디자인대학

21세기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예술계를 이끌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공연 예술, 첨단디자인, 도예, 무용계의 정상급 교수진과 실습시설을 완비해 전공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교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동양과 서양을 아우르는 음악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음악가를 양성한다. 대연주실과 소연주실, 연습시설을 완벽히 갖추고 전문 연주자와 교육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정기연주회, 전공연구발표회 등 각종 음악회를 통해 실력을 배양한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21세기 환경에 걸맞은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데 목표를 두고있다. 마케팅, 재무, 인사, 회계 등 경영 전반에 대한 교육 과정, 언어와 글로벌 문화이해에 대한 교육과정을 100% 영어강의로 진행한다. 소그룹 중심의 강의와 토론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국제적 안목을 지닌 경영인을 양성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교양교육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