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113 |
  •  페이지 7/12
이상덕 자연과학대학장, 뜨거운 모교애로 대학발전기금 전달

2016.08.23

5,593

인기글

이상덕 자연과학대학장이 장호성 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역사관 건립기금)으로 1천만원을 전달했다. ▶ 이상덕 학장이 장호성 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 학장은 “동문 교수로 학교에서 받은 혜택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모교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게 되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호성 총장은 “모교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대학 발전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답했다.

임지수

|

발전기금

김영익 교수, 애교심 가득 담아 대학발전기금 전달

2016.08.02

5,977

인기글

수학과 김영익 교수가 지난 27일 11시에 장호성 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역사관 건립기금)으로 1천만원을 전달했다. ▶ 김영익 교수가 장호성 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했다. 김 교수는 “학교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대학발전을 위해 생각해오던 일을 조금이나마 실천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 교수는 지난해에도 대학발전과 제자들을 위해 대학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하였고, 이번 8월에 26년간의 정들었던 강단 생활을 마치고 정년퇴직한다. 장호성 총장은 “지속적인 애교심과 관심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대학 발전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답했다.

임지수

|

발전기금

체육교육과 동문회, 발전기금 5백만 원 기부

2016.06.03

5,771

인기글

우리 대학 체육교육과 동문회가 발전기금 5백만 원을 기부했다. 체육교육과 발전기금은 역사관건립에 사용될 예정이다. ▶체육교육과 발전기금 전달식 기념촬영(왼쪽부터 윤응구 팀장·체육교육과 79학번, 강대식 대외부총장, 심상신 체육교육과 교수·동문회장) 지난 1일(수) 체육교육과 심상신 교수(체육교육과 76학번, 체육교육과 동문회장), 윤응구 대학원교학처 교학행정팀장(체육교육과 79학번)이 체육교육과 동문을 대표해 죽전캠퍼스를 찾아 강대식 대외부총장에게 기금을 전달했다. 체육교육과는 매년 연말 홈커밍데이 행사를 열며 동문간 우애를 다지고 대학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해왔다. 모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최근 2~3년간 십시일반 발전기금 모금이 전개 됐다. 특히 작년 체육교육과 50주년 행사를 열며 많은 동문이 참여해 발전기금을 기부할 수 있었다. 심 교수는 “체육교육과는 동문들의 화합을 위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학과 및 동문 소식을 정기적으로 알리고 있다”면서 “평소 동문들이 대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특히 작년 체교과 50주년 준비위원장을 맡은 선주성 선배, 안광운 전 체교과 동문회 회장 등 원로 선배들이 노력해준 덕분에 뜻깊은 일을 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강대식 대외부총장은 “모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준 체육교육과 동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동문들의 뜻에 따라 이 기금은 역사관을 걸립하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했다.

문승진

|

발전기금

3년 째 축제 수익 기부 ‘네비게이토’ 동아리, 대학사랑 감동 전해

2016.05.24

5,991

인기글

우리 대학 기독교 동아리 ‘네비게이토’ 학생들이 남다른 대학사랑을 실천해 감동을 전했다. ▶대외협력팀을 찾아 발전기금을 전한 네비게이토 소속 학생들 이들은 지난 19일 우리 대학 발전기금 업무를 담당하는 대외협력팀을 찾아 2016 단국축제 행사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 50만 원을 기부했다. 죽전캠퍼스 축제 기간 동안 소세지와 스테이크, 파인애플 등을 판매하는 먹거리 장터를 운영해 올린 수익금을 기부한 것이다. 네비게이토 학생들은 자신들의 먹거리 장터를 이용해준 학생들 덕분에 수익이 생겼으니 다시 학생들을 위해 돌려주고 싶어 기부를 했다고 전했다. 특히 네비게이토는 2014년 50만 원, 2015년 60만 원 등 3년 째 축제 기부금을 대학에 전달하며 귀감이 되고 있다.

문승진

|

발전기금

125 ROTC동문회, 학군단 후배 위한 장학금 500만 원 전달

2016.05.19

5,590

인기글

학군단 후보생 위해 2006년 첫 기부 시작 동문회 기금 조성해 현재까지 3,600만 원 기부 우리 대학 125 ROTC동문회가 19일 죽전캠퍼스를 방문해 학군단 후배를 위해 장학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 강대식 대외부총장, 김용빈 대외협력처장, 김형용 125 ROTC동문회장(20기), 김명원 자문위원(14기), 곽순영 125 학군단장 등이 참석했다. ▶김형용 125 ROTC동문회장(오른쪽)이 강대식 대외부총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김형용 125 ROTC동문회장은 “학업과 군사교육을 병행하고 있는 후배들을 격려하고 선후배간 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장학금을 전달한다”고 말했다. 강대식 대외부총장은 “125 ROTC동문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부해주신 돈은 125 ROTC 후보생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했다. 한편, 2006년 첫 발전기금을 전달한 125 ROTC동문회는 현재까지 3,600만 원을 기부하며 아낌 없는 후배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문승진

|

발전기금

‘발전기금 500만 원 기부’ 경영대학원 글로벌 e-SCM학과 졸업생 ‘후배사랑’ 실천

2016.03.17

5,923

인기글

경영대학원 글로벌 e-SCM학과 1기·2기 졸업생 17명이 경영대학원의 발전과 후배들의 면학 여건 개선을 위해 발전기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 ▶경영대학원 글로벌 e-SCM학과 발전기금 전달식 기념촬영(왼쪽 세 번째 송동섭 경영대학원장, 두 번째 정윤세 교수) 지난 5일 글로벌 e-SCM학과 졸업생 원우회는 죽전캠퍼스를 찾아 송동섭 경영대학원장, 정윤세 교수 등 글로벌 e-SCM학과 교수진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발전기금은 해당 학과 재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사용된다. 송동섭 경영대학원장은 “졸업 후에도 대학과 후배를 생각하는 마음에 감동했다”면서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e-SCM학과는 중소기업 인력개발을 통한 중소기업 진흥을 목적으로 2013학년도 2학기부터 중소기업청과 우리 대학이 협약을 맺고 경영대학원에 설치·운영되고 있는 석사과정 계약학과이다.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중소기업 재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무역, 물류, IT를 결합한 글로벌 e-SCM을 교육하고 있으며, 학술세미나, 산업체 현장견학, 사내벤처 창업 능력배양 프로젝트 경진대회 등 다양한 실무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기부자 명단(17명) 1기 졸업생: 박재민, 이유아, 정성규 2기 졸업생: 김선호, 김주연, 김태형, 박성현, 송석근, 윤창배, 전대현, 정길호, 정현록, 조영민, 조윤경, 주신애, 최정, 최태광

문승진

|

발전기금

단장부터 팀장까지 애교심담은 발전기금으로 한마음

2016.02.29

5,898

인기글

창조다산링크사업단, 개인 인센티브에 장학혜택 환원 더해 1천만원 기탁 창조다산링크사업단의 이계형 단장, 장호정 본부장, 안대원 팀장이 발전기금 2천만 원을 대학에 기부했다. 이들은 우수한 업무추진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로 각각 500만 원씩을 수령하게 되자 이를 대학발전기금으로 전달하기로 했다. 여기에 안대원 팀장은 자녀가 우리 대학에 재학하며 받은 장학금을 환원한다는 생각으로 500만 원을 보태 총 1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마련해 대학에 전달했다. 안 팀장은 이번 발전기금 밖에도 2005년부터 매달 일정금액을 장학금으로 기부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지속적으로 대학 발전기금을 기부해 왔다. 안대원 팀장은 “내가 동문 직원으로서 받은 혜택을 조금이나마 돌려준다는 생각으로 발전기금을 기부하게 됐다.”면서 “자식들도 우리 대학에 입학하며 동문 가족이 된 만큼 우리 대학이 크게 발전해나가기를 기대한다”며 남다른 모교애를 자랑했다. 함께 발전기금을 전달한 장호정 본부장은 “개교 70주년을 앞둔 우리 대학이 새롭게 도약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발전기금을 전달하게 됐다. 최근 대학 구조조정, 반값등록금 등 대학 환경의 변화로 어려움이 많지만,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더 크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현주

|

발전기금

문화예술최고경영자과정 15기, 발전기금 2천만 원 기부

2016.01.07

5,182

인기글

▲진한수 원우회장(왼쪽)이 이종덕 문화예술대학원장(오른쪽)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우리 대학 문화예술최고경영자과정 15기 수료생이 대학에 발전기금 2천만 원을 기부했다. 이들은 작년 프리마 호텔에서 15기 수료식을 열며 진한수 원우회장이 이종덕 문화예술대학원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하는 행사도 함께 가졌다. 문화예술최고경영자과정 15기 수료생의 발전기금 기부는 디지털과 지식을 기반으로 한 21세기 한국사회에서 문화예술산업의 최고경영자가 갖춰야 할 소양을 키운 수료생들이 대학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뤄졌다.

문승진

|

발전기금

홍찬의 죽전치과병원장, 죽전치과병원에 발전기금 기부

2015.12.17

5,776

인기글

우리 대학 홍찬의 죽전치과병원장(치과보존과 교수)가 16일 죽전치과병원에 발전기금 5백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발전기금은 홍 병원장이 죽전치과병원이 추진하고 있는 ‘건강한 치아, 그리고 밝은 웃음’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이뤄졌다. 홍찬의 병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일해주고 있는 죽전치과병원 전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작은 힘이나마 치과 운영 및 지역사회 구강 보건 발전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꾸준히 대학의 성장과 병원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홍찬의 병원장의 따뜻한 마음이 많은 사람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건강한 치아, 밝은 웃음> 캠페인 문의 : 죽전치과병원 경영지원팀(031-8005-2697, http://dkdh.dankook.ac.kr)

문승진

|

발전기금

허수범 동문(치과대학 3기), 죽전치과병원에 발전기금 7백만 원 기부

2015.12.15

6,032

인기글

우리 대학 치과대학 3기 허수범 동문(現 대전플랜트치과 원장)이 15일 죽전치과병원에 발전기금 7백만 원을 기탁했다. 허 동문은 죽전치과병원이 추진하고 있는‘건강한 치아, 그리고 밝은 웃음’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우리 대학 치과 대학을 졸업하고 치대병원에서 보존과를 수료한 허수범 동문은 “학교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병원 발전에 대한 격려의 응원을 담아 발전기금을 기탁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죽전 치과병원은 이를 통해 모금 캠페인 활성화 및 향후 죽전치과병원 발전에 활용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금캠페인 홍보와 성공적인 병원운영으로 최고의 치과대학병원으로 거듭 날 예정이다. ※<건강한 치아, 그리고 밝은 웃음> 캠페인 문의 : 죽전 치과병원 경영지원팀(☎ 031-8005-2697, http://dkdh.dankook.ac.kr)

문승진

|

발전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