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교류협력 협약체결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5.07.14 (최종수정 : 2015.07.15)
조회수 8,473
썸네일 /thumbnail.7136.jpg

우리 대학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13일(월)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철희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병원장(왼쪽)과 장호성 총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했다.

협약식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열렸으며 장호성 총장, 강대식 대외부총장, 송동섭 경영대학원장, 이철희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우리 대학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지역사회 공익사업에 대한 사항 ▲양 기관 공동 발전에 필요한 사항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직원의 단국대 교육 지원에 관한 사항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철희 원장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단국대는 성남‧용인 지역에서 의료와 교육의 중추역학을 맡고 있다. 특히 우리 병원 직원들 다수가 단국대 대학원에 진학해 공부하고 있다. 의료와 타 학문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장호성 총장은 “최근 메르스 사태에 지역사회 보건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지역발전을 이끄는 데 큰 원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했다.

한편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2003년 5월 서울대학교병원 최초의 분원으로 개원했다. 뇌·심장혈관질환, 노인질환 분야 등 난치성 중증 질환과 최소침습술 치료 분야에서 탁월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