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우리 대학 교수진, 학술상 및 공모전 잇단 수상 ‘쾌거’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15.07.09
조회수 8,556
썸네일 /thumbnail.7010.jpg

우리 대학 교수진이 최근 학계에서 권위를 인정받은 각종 학술상과 공모전 및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내 주목을 받고 있다.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연차평가 3년 연속 전국 최고 평가와 더불어 잇따른 학술상 수상 소식은 우리 대학의 우수한 연구역량을 대·내외에 선보이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학술상, 공무전 수상한 교수사진
▶ 첫 번째 줄 왼쪽부터 강호종(고분자공학과), 김용민(응용물리학과), 김은경(치의학과), 박범조(경제학과), 서민(의예과) 교수
두 번째 줄 왼쪽부터 송영균(치의학과), 임경택(의학과), 정필상(의학과), 정훈동(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조인호(치의학과) 교수


지난 2일 우리 대학 김용민(응용물리학과)·강호종(고분자공학과)·김은경(치의학과)·서민(의예과)·송영균(치의학과)·임경택(의학과)·조인호(치의학과) 교수는 ‘2015 대한민국 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제25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매년 과학기술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 성과를 발표한 학자를 엄선하여 주는 학술상으로 국내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치의학 분야 교수 3명, 의학 분야 교수 2명이 보건 부문 우수논문 수상자로 대거 선정되며 우리 대학 생명과학기술 분야 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6월 박범조 교수(경제학과)는 한국금융학회에서 선정한 ‘2015 금융연구 우수논문상’을 수상하고, 정훈동 교수(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는 세계적 권위의 뉴욕 그라피스 애뉴얼 2016(Graphis Annual 2016) 포스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정교수의 뉴욕 그라피스 애뉴얼 대상 수상은 2013, 2014에 이어 세 번째라는 점이 놀랍다.


또한 지난 5월 정필상 교수(의학과)는 ‘제8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상은 정교수가 국내 레이저 광의료기기 분야의 임상발전과 산업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