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퇴계기념중앙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언제어디서든 자료 활용하세요”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8.05.17
조회수 557
썸네일 /thumbnail.39768.jpg

퇴계기념중앙도서관이 전자정보박람회를 열고 재학생에게 ‘학술DB(data base)’, ‘e-Book’, ‘동영상 강의’ 등 전자정보자원을 학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 전자정보박람회 전경

박람회에는 한국학술정보, 누리미디어, 학술교육원, 교보문고 등 업체 11개가 참여했다. 자사에서 제공하는 우수한 전자정보를 태블릿 PC, 노트북, 스마트폰을 활용해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소개했다. 학생들은 각 업체에서 제공하는 시연회를 통해 전자책(e-Book) 열람 방법, 국내외 논문 열람, 각종 고시·자격증 시험을 대비한 온라인 강의 시청 등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받았다.


퇴계기념중앙도서관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미리 공개된 퀴즈를 전자자료를 활용해 푸는 정보 검색 퀴즈 대회, 업체 부스를 방문하여 전자자료 이용에 대한 설명을 듣는 스탬프 투어 등을 마련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 정진명 퇴계기념중앙도서관장이 박람회 중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진명 퇴계기념중앙도서관장은 “도서관은 대학의 중심이다. 학생 여러분들이 졸업 후 대학생 시절을 회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됐으면 좋겠다. 도서관이 소장한 책과 전자정보를 활용해 지혜와 양식을 쌓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올해 퇴계기념중앙도서관은 도서나눔행사, 작가와의 만남 등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