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지속가능발전목표 활동 한눈에’ 단국SDGs 홈페이지 개설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김유인
날짜 2024.04.09
조회수 1,124
썸네일 /thumbnail.139454.png

SDGs 키워드 활용…연구성과 확산에 기여 

우리 대학의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실천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홈페이지가 개설됐다. 단국SDGs위원회(위원장 김재일, 대외부총장)는 8일(월) 구성원들의 지속가능한 사회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SDGs 활동 실적을 효과적으로 홍보·관리하고자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 ‘단국SDGs 홈페이지’에서 SDGs 17개 목표별 활동 실적을 한데 모아 제공한다.  

홈페이지 주요 메뉴는 ▲단국SDGs 선언문 ▲SDGs란 ▲활동실적 ▲공지사항 등이다. 지속가능발전의 이념을 실행하기 위해 인류가 지향해야 하는 17개의 구체적 목표(SDGs17)를 소개하고 2020년부터 현재까지 우리 대학에서 달성한 17개 목표의 실적을 담고 있다. 

단국인은 SDGs17 목표에 해당하는 키워드리스트도 다운 받아 활용할 수 있다. 우리 대학은 글로벌 논문 출판업체 ‘엘스비어’의 연구 성과분석 솔루션 싸이발(SciVal)을 구독 중이다. 연구자의 논문 제목, 초록, 키워드에 SDGs17 관련 키워드가 포함되면 SDGs 관련 연구로 분류되어 세계 대학 평가 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나 THE(Times Higher Education)에서 데이터를 활용하게 된다.  

김재일 위원장은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 SDGs 활동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활동 범위를 넓혀 대학 구성원들의 실천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교수님들께서 수행하시는 연구에 해당 키워드를 적극 활용하여 SDGs 관련 연구성과가 더욱 확산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홈페이지는 대학 홈페이지 하단 ‘단국SDGs배너’를 클릭해 접속할 수 있다. 
(바로가기https://cms.dankook.ac.kr/web/sdgs) SDGs에 해당되는 활동실적이 있는 경우 해당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실적 제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우리 대학은 지난해 12월 UN이 추진하는 SDGs 달성을 위해 「단국SDGs위원회」를 설치하고 지난 2월 선언식을 열어 캠퍼스 안팎에서 환경보전 등 미래세대를 위해 새로운 가치를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보다 적극적으로 이행하겠다는 의지와 포부를 다졌다. 

#지속가능발전목표 #단국대 #SDGs #단국SDGs #SciVal #SDGs홈페이지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