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블로코·(주)리드포인트시스템, 블록체인 인프라 기증
분류 발전기금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9.07.02
조회수 772
썸네일 /thumbnail.52729.jpg

플랫폼·SW 등 15억원 상당, 교육시스템 구축 활용

블록체인 기업 ㈜블로코와 ㈜리드포인트시스템이 2일 우리 대학 자율형블록체인융합연구소(소장 박용범)에 15억원 상당의 블록체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등 인프라를 기증했다.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로 알려진 블록체인을 활용해 교육시스템을 개선하고 관련 인재를 양성하는 데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달식에는 강대식 대외부총장, 박용범 소장, 이진석 블로코 대표, 김도형 리드포인트시스템 이사 등이 참석했다.


▲ 블록체인 인프라 기증식 기념촬영(왼쪽부터 김도형 리드포인트시스템 이사, 강대식 대외부총장, 박용범 소장, 이진석 블로코 대표, 박성원 블로코 이사)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메인넷’ 분야에서 글로벌 Top5의 기술력을 지닌 ㈜블로코는 10억원 상당의 ‘아르고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10개를 기증했다. ‘아르고 엔터프라이즈’는 △클라우드 시스템 및 자산관리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관제 기능 △대표적인 데이터베이스 관리 언어인 PL/SQL 문법 기반의 스마트 계약 개발 환경 △권한 관리와 데이터 삭제 등이 편리한 관리 시스템 △신분인증·문서관리·사물인터넷(IoT) 등이 구현 가능하다. ㈜리드포인트시스템도 5억원 상당의 블록체인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기증했고 블록체인 플랫폼 ‘이노블록’과 이를 탑재할 수 있는 서버를 함께 기증했다.

박용범 소장은 “기증받은 프로그램을 활용, 졸업증명서 위변조를 방지하고 투명한 학적관리가 가능한 기술 등을 개발할 뿐 아니라 향후 SW융합대학 학생들에게 블록체인 교육도 실시할 것”이라며 “블록체인이 IT 산업의 차세대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기증업체와 연구소가 힘을 모아 기술 개발을 이끌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