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고등학생 진로 찾아주는 대학’ 내년부터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예비대학 운영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6.10.21 (최종수정 : 2016.10.26)
조회수 5,542
썸네일 /thumbnail.21190.jpg

3년 연속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에 선정되며 ‘공교육 중심 대입전형’ 우수 사례로 꼽히고 있는 우리 대학이 내년부터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도 예비대학’을 운영한다.


▶ 협약식 기념촬영(왼쪽 세 번째 강대식 대외부총장, 네 번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를 위해 우리 대학은 20일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 예비대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경기도 예비대학’은 우리 대학이 특별 개설한 강좌를 고등학생이 수강하고 자기 주도적 진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야간자율학습 폐지의 대안으로 학생들에게 질 높은 대학 강의를 제공하고 특성화된 대학연계 교육을 미리 학습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우리 대학에 예비대학 운영을 위한 비용을 지원하고 30여개의 강좌 개설을 요청했다. 우리 대학은 고등학생들의 다양한 교육적욕구를 충족시키고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50여개의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2017학년도 1학기와 2학기에 각 10주씩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학기 중 정규 수업을 마친 후 야간자율학습의 대안으로 우리 대학 강좌를 수강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대상은 고등학생 전 학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