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도전정신과 창의성 발현의 장, 링크경진대회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5.11.20 (최종수정 : 2015.11.24)
조회수 6,754
썸네일 /thumbnail.12265.jpg

링크사업단이 재학생의 도전정신과 창의성을 발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지난 18일부터 이틀 동안 제3과학관에서 ‘2015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가 열렸다.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캡스톤디자인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자 진행된 이번 행사는 비 공학계열 학생들도 함께 참여하며 다양한 캡스톤디자인 시제품을 전시했다. 총 87개 팀이 참가해 전시와 발표를 진행한 끝에 총 29개 팀이 수상명단에 올랐다. 대상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대중교통 탑승유도 System 구축’ 아이템을 창안해 낸 컴퓨터과학과/멀티미디어공학과 BIT 팀이 선정되며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막식 테이프 커팅


▶장호성 총장이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부스를 참관하고 있다.


▶재학생들이'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불사조 팀 부스를 방문해 증강현실 아이템을 시연해보고 있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수상자 단체사진

19일 오전 11시에 진행된 ‘토론 배틀’ 결승에서는 ‘착한 사마리안 법 시행’을 주제로 두 팀이 치열한 찬반 토론을 펼친 끝에 김태형, 강신영, 문민준, 서수경 팀이 대상과 상금 150만원을, 손윤성, 김우리, 정상원, 안현정 팀이 금상과 상금 120만원을 수상했다. 논리적 사고를 통해 자기의 주장을 체계적으로 말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토론대회는 지난 4일 16강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주제에 대한 팀별 토론을 진행해 수상자를 가렸다. 대상과 최우수상 외에도 은상 2팀, 동상 2팀, 장려상 5팀이 수상팀으로 선정됐다.


▶'토론배틀' 결승 진행 모습


▶'토론배틀' 수상팀 단체사진

창조적 사고 통해 가족기업 및 지역기업의 애로기술을 해결할 수 있는 우수 아이디어를 포상하고자 진행된 ‘창의적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총 7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상은 통신사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색적인 페스티벌을 주제로 도심 속에서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오프라인으로 추리게임을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 아이디어를 창안한 경영학과 박서준, 최진호, 이지원, 김연수 팀이 선정되어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창의적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가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창의적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팀 단체사진

‘히든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는 ‘한복의 일상화’를 주제로 창업아이템을 개발한 ‘A To You’ 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A To You’ 팀은 한복의 특징을 살려 편의성과 전통미를 살린 새로운 디자인의 의류를 제작하고 전통패턴과 베틀을 이용한 직조법으로 만든 악세서리와 파우치를 제작해 대상 수상팀으로 선정됐다.


▶‘히든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수상팀 단체사진

한편, 링크사업단은 재학생들의 취ㆍ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지원하며 학내 창조적인 대학문화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링크사업단 연차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 전국 최우수 대학에 선정되었으며, 지난 10월 열린 ‘2015년 산학협력 EXPO’에서는 교육부장관상과 표창, 캡스톤디자인 대회 대상 등을 대거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