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창업인의 힘찬 도전 응원합니다” - 창업아이템 사업화 창업자 협약식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5.06.26
조회수 7,798
썸네일 /thumbnail.6633.jpg

25일(목) 죽전캠퍼스 국제관에서 우리 대학과 창업진흥원, 예비 창업자가 함께 하는 ‘창업아이템 사업화’ 창업자 협약식이 열렸다.


▶협약체결 기념사진(왼쪽부터 이철태 단국대 창업지원단 단장, 강시우 창업진흥원 원장, 손지현 예비창업자 대표)

우리 대학은 작년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돼 판교에 조성된 산업단지를 배경으로 창업거점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이번 협약은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 2015년 예비 창업자들의 자긍심을 고취 시키고 본격적인 창업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인사말과 축사를 하고 있는 이철태 단장(위), 강시우 원장(아래)

협약식에는 강시우 창업진흥원 원장, 이철태 단국대 창업지원단 단장과 예비 창업자 19인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창업지원단은 예비 창업자의 아이디어가 성공적인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비를 지급하기로 했다. 우리 대학은 예비 창업자가 사업에 필요한 교육·행정 부분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한다.


▶손지현 예비창업자 대표가 ‘창업자 청렴선언’을 하고 있다.

예비 창업자들은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사업을 시행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창업자 청렴선언’을 했다. 참된 성공을 이루기 위해 공정한 경쟁과 건전한 기업활동을 실천하며, 청렴한 마음가짐으로 모범적인 사업을 수행하는 근면한 창업자가 될 것을 다짐했다.

우리 대학과 창업진흥원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정책안내자료, 사업운영지침, 비즈니스 도구 등이 담긴 ‘창업자 키트 백(Kit-Bag)을 제공했다.


▶예비 창업자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기원하며 기념촬영을 했다.

한편, 2015년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 창업사업센터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뛰어난 아이디어와 높은 사업화 가능성을 가진 예비 창업자 19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창업 지원금 최대 6천만 원과 창업 멘토 교육 등을 받아 사업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