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선정
윤 교수 ‘교육 심리학’ 강의, 온라인으로 누구나 수강 가능
▶윤미선 교수
우리 대학 윤미선 교수(사범대학 교직교육과)가 2016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에 선정 됐다. K-MOOC는 국내 유수대학의 명품강좌를 인터넷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교육부가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윤 교수는 2012년 교내 100대 우수강의에 선발 됐고 2013년 고등교육 교수학습자료 공동활용 서비스(KOCW)에 강의를 공개했다. 이후 윤 교수의 강의가 KOCW 우수강의 9강좌에 선정 돼 이번 K-MOOC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K-MOOC를 통해 윤 교수는 ‘교육심리학’을 강의한다. 교육심리학은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와 학생 사이에서 일어나는 행동을 심리학적으로 해석하는 과학적 학문이다. 교수법과 교육방법론에 관심이 많은 사범대학 학생 및 현직 교사 등에게 유용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얼마 전 공개 된 K-MOOC 트레일러 영상에서 윤 교수는 “수강생들이 어디서 어떤 목적으로 강의를 듣는지 모르기 때문에 대학 강의보다 설레고 긴장 된다”면서 “교육을 하면서 사람을 상대하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강의를 들으면 좋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윤 교수의 강의는 K-MOOC 홈페이지(www.kmooc.kr)에서 강좌 일정을 확인 후 수강신청을 하면 수강할 수 있다.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