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공학교육혁신센터, 전국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두각 나타내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16.11.15
조회수 6,186
썸네일 /thumbnail.22083.jpg

지난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10회 공학교육페스티벌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우리 대학 공학혁신센터 대표단이 금상과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서 최건희(소프트웨어학과, 4학년)군은 금상을, 백찬기(전자전기공학부, 3학년) 군은 은상을 각각 차지했다. 수상자는 전국의 각 공학교육혁신거점센터 경진대회를 거쳐 선발된 90편의 포트폴리오 사례에 대해 1,2차 심의를 거쳐 선발됐다.

▶ 왼쪽부터 박재균(공학교육혁신센터장), 최건희(금상), 백찬기(은상), 황윤자(공학교육혁신센터 지도교수)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전국 학생포트폴리오대회는 한국공학교육인증원에서 주최하며, 전국 공학계열 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 대회는 미래의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체계적인 관리능력 및 효과적인 전달능력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 최건희 군이 전국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포트폴리오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금상을 수상한 최건희 군은 “저는 향후 소프트웨어개발 진로희망으로 재학시절 단국·삼성모바일연구소 연구경력, 창업지원단 활동이력, 코이카 몽골-한국 IT봉사활동, 방과후멘토링 봉사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발표했는데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준 것 같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 군은 수상 특전으로 내년 1월부터 한솔그룹 인턴 사원으로 근무하게 되었으며, 미국 유수 대학 및 실리콘밸리 기업을 탐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