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박상돈 천안시장, 정책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특강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윤주연
날짜 2023.09.08
조회수 1,134
썸네일 /thumbnail.127143.jpg

우리 대학 천안캠퍼스 정책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원장 이영애 교수, 공공정책학과)이 지난 7일 박상돈 천안시장을 초청, “천안의 미래와 발전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박 시장은 특강에서 안서동 대학인의 거리를 조기에 조성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립치의학연구원을 반드시 천안에 유치해 천안시가 첨단 치의학 산업의 선도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박상돈 천안시장의 특강 모습


박 시장은 천안의 과거, 현재, 미래 · 발전 전략을 설명하며 “천안은 평균연령이 41.1세로 전국 대비 젊은 평균연령의 역동적인 젊은 도시” 라며 “안서동 대학인의 거리 조성을 통해 젊음과 열정이 살아 있고 청년이 꿈꿀 수 있는 천안형 청년친화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특히 천호지에 포토존이 아닌 포토 아일랜드(섬)를 조성해 지역 관광 명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또한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은 대통령의 공약사항으로 이제는 공약이 지켜져야할 때” 라며 “유치를 위한 모든 역량 결집해 반드시 치의학연구원을 유치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같은 날 천안시와 단국대는 천안시청에서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법안 개정 촉구 결의 대회’를 열어 법안 개정 촉구 결의와 연석회의를 진행했다.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설립 촉구 결의대회 모습(충남도제공)


행사에는 홍문표, 이명수, 이정문, 박완주 국회의원과 도의원 및 시의원, 단국대 김종수 치과대학장, 백동헌 산학협력단장 등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추진위원회 60명을 포함한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단국대 정책경영대학원은 기업CEO와 공공부문 최고관리자의 산·학·관 협력 기반을 구축하는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해 지난해까지 43기를 배출했다.


#단국대 #정책경영대학원 #안서동 대학인의 거리 #국립치의학연구원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