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정치외교학과 재학생 3인, 전국대학생 안보토론대회 입상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5.10.12
조회수 6,598
썸네일 /thumbnail.10408.jpg

지난 10월 7일(수)~9일(금) 2박3일간 육군사관학교에서 개최된 제14회 전국대학생 안보토론대회에서 우리 대학 정치외교학과 대표단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왼쪽부터) 신동욱(우수상), 정해영(우수상), 조한승(지도교수), 송재명(최우수상)

이 대회에 우리 대학 대표로 참가한 송재명(정치외교학과 3학년) 씨는 ‘임진왜란의 전략적 재조명’에 관한 주제로 발표하여 최우수상(1등)을 수상했다. 송 씨는 이와 함께 해외안보견학 기회도 얻었다. 또한 정해영(정치외교학과 3학년) 씨와 신동욱(정치외교학과 3학년) 씨가 ‘사이버안보와 한국의 대응전략’에 관한 주제로 발표하여 우수상(2등)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그동안 정치외교학과는 조한승, 이동민 교수의 지도로 매년 모의유엔회의와 안보토론대회 등 전국 대회에 참가해 많은 수상실적을 거뒀다. 이번 안보토론대회 역시 지난 여름방학부터 안보토론 동아리를 구성해 체계적으로 대회를 준비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한편, 전국대학생 안보토론대회는 국가 안보 및 역사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전국 대학생 및 사관학교생도 300여명이 참가해 발표와 토론을 벌여 최종 수상자가 선정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