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케라시스마케팅공모전 금상 수상 박성환‧김초롱 씨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5.10.15 (최종수정 : 2015.10.19)
조회수 6,806
썸네일 /thumbnail.10597.jpg


▶박성환 씨(좌)와 김초롱 씨

우리 대학 박성환(일반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 씨와 김초롱 씨(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졸)가 제 9회 샴푸 브랜드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에서 금상(2위)을 수상했다.

박 씨와 김 씨는 샴푸 브랜드 ‘케라시스 신제품 제안 또는 인지도 향상 및 판매활성화 전략 수립 제안’을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 한 팀으로 출전해 ‘소비자 모발의 ph 상태에 적절한 샴푸의 제안’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마케팅 아이디어를 발표 중인 박성환 씨

두 사람은 소비자의 특성에 따라 모발상태가 다양한데 비해 시중에 출시된 샴푸는 유사한 종류가 많다는 것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졌다. 이어서 개인 생활환경에 따라 크게 바뀌는 ph 지수를 활용해 <ph 지수를 기반으로 하는 개인 맞춤형 기능성 샴푸>를 제안했다.

▲소비자에게 ph 지수 진단 기회 제공 ▲이에 맞는 샴푸 사용 유도 ▲소비자의 모발을 가장 건강한 상태로 유지 등 명확한 실행 방안을 함께 제시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시상식 모습

특히 이번 입상은 재도전으로 이뤄낸 성과여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박 씨와 김 씨는 지난해 같은 대회에 동일한 아이디어로 출전해 본선에 오르지 못한 경험이 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자신들의 아이디어에 대한 확신을 가졌다. 지난 대회에서의 문제점을 찾아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하고 핵심을 간추려 마케팅 전략을 재수립해 입상할 수 있었다.

박 씨는 “아이디어에 대해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토론하는 과정이 힘들었지만 김초롱 양과 함께 항상 더 나은 것을 찾으려고 노력했다.”면서 “부모님을 비롯해 민동원 지도교수님, 대학원 연구실 식구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