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국제학생회 한가위 축제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5.09.25
조회수 8,037
썸네일 /thumbnail.9909.jpg

-한복체험, 차례지내기, 송편 시식 등 명절 문화 체험

추석을 맞아 우리 대학에서 수학 중인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DKU 국제 추석파티’가 양 캠퍼스에서 열렸다.

23일 죽전캠퍼스 노천극장, 24일 천안캠퍼스 곰상 및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추석파티는 외국인 학생들이 추석 명절의 의미를 이해하고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유학생, 교환학생, 어학원생, 국제학생회(GTN) 등 양 캠퍼스에서 500 여명이 참여해 차례지내기, 한복 체험, 사물놀이 관람, 민속놀이 체험과 송편, 약과 등 명절 음식을 함께 시식하며 협동심을 고취하고 우리 대학에서의 소속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외국인 학생들은 제기차기, 딱지치기, 강강술래 등을 하며 자국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놀이에 푹 빠진 모습이었다. 각 전통놀이별로 체험을 완료한 학생들에게는 스탬프를 발급했고 스탬프 3개를 모은 학생들은 김치전, 식혜 등 전통 음식을 무료로 맛볼 수 있었다.

또한 외국인 학생들은 미리 준비한 한복을 입어보며 화려한 색깔과 부드러운 선의 아름다움에 감탄해 연신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들었다.

어학원에 재학 중인 자이로나 양(우즈베키스탄, 21세)은 “한국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 한국 명절이나 문화가 낯설었는데, 추석을 맞아 한복을 입고 한국의 민속놀이도 하고, 음식도 먹으며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게 되어 즐거웠다.”고 전했다.

죽전


▶한복 입어보기 체험에 참가한 학생들


▶한 외국인 학생이 투호를 하고 있다


▶제기차기 체험 모습


▶전통놀이 체험을 통해 스탬프를 모은 학생들이 한국음식을 먹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저럄한 가격으로 물건을 판매하는 플리마켓도 함께 열렸다.


천안


▶차례 지내기 체험


▶사물놀이 관람


▶명절음식 시식


▶투호놀이 체험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