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대-천안시시설관리공단 업무협약 체결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5.03.25
조회수 6,824
썸네일 /images/Bbs/0/1427263636651.jpg

야구부, 사회인 야구단 지원하는 재능기부 봉사 추진

우리 대학과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 25일 오전 11시 30분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은 천안야구장을 제공하고, 우리 대학은 지역 생활야구의 부흥과 인프라 증진을 위한 각종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 김욱 부총장(왼쪽)과 김동규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이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대학은 야구부 선수 및 코치진이 참여해 천안지역 사회인 야구단과 유소년 야구단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지도하는 재능기부 봉사 프로그램을 가동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생활 야구의 저변 확대와 지역 스포츠 여가활동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재능기부 프로그램의 세부 일정은 실무선에서 논의해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지역 사회인 야구단의 멘토로 나서는 우리 대학 야구부는 2014년 전국대학야구 하계리그 준우승, 2013년 전국체전 은메달 등 각종 대회에서 우승을 다투는 대학 야구의 강호로 인정받고 있다. 매년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오승환(한신 타이거즈), 이병규(LG 트윈스), 나지완(기아 타이거즈) 등 모교 출신 선수들이 프로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욱 천안캠퍼스 부총장은 “야구를 비롯해 축구, 농구 등 단국대 체육부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재능기부의 범위를 점차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