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조기주 예술대학 학장, SBS TV ‘컬쳐클럽’ 출연
분류 이슈
작성자 문승진
날짜 2015.04.06
조회수 8,384
썸네일 /images/Bbs/0/1428279612195.jpg

예술대학 학장 조기주 교수(서양화과)가 4월 2일 SBS TV 프로그램 ‘컬쳐클럽’에 출연해 자신의 예술 인생과 철학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 SBS TV ‘컬쳐클럽’에 출연한 조기주 교수(방송 캡쳐화면)

‘컬쳐클럽’은 미술, 음악, 문학, 사진, 패션 등 순수예술과 대중문화의 트렌드를 소개하고 유명 예술가들의 삶을 조망하는 프로그램이다.

조기주 교수는 방송에서 작업실을 공개하며 자신의 예술 철학은 가치가 없어 보이는 것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조 교수는 “얼마 전 어머니 방에 페인트칠을 위해 시멘트벽을 허물었는데 부서진 벽이 마치 한 폭의 동양화 같았다. 건축 폐기물로 치부되는 시멘트벽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해 예술작품을 만들었다.”고 했다.

이밖에도 조 교수는 한국 전후 구상화단 제1세대 여성작가인 어머니 이경순 씨와 함께 출연해 모녀의 예술세계를 소개했다.

한편, 조기주 교수는 원이 상징하는 우주, 순환, 알, 자궁 등의 생명성을 형상화해 왔으며 25회 개인전을 비롯해 2006년 우리나라 최초로 화가가 만든 단편영화 "Contunued but Discontinued", DV. 20 min.을 제작하기도 했다.

방송 링크 :
http://w3.sbs.co.kr/tvview/tvviewEndPage.do?filename=cu0456f0021100&mode=bill&type=PROGRAM&pgmId=&pageId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