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충남지역 산업 발전 위해 산학연 한자리에
분류 행사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5.03.31 (최종수정 : 2015.04.01)
조회수 6,478
썸네일 /images/Bbs/0/1427789504425.jpg

‘충청남도 산학연협력 지식산업네트워크대회’가 지난 25일 오후 2시 천안캠퍼스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산학연 지식산업네트워크협의회(회장 이영기 단국대 창업보육센터장)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학과 기업, 연구기관 등이 교류의 장을 넓힐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진행됐으며 산학연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산학연협력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주제 발표와 자유 토론으로 진행됐다. ‘산학연협력 지역산업 R&D 협업 방안’, ‘SNS를 활용한 지식산업 네트워크 구축방안’, ‘기술개발과제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됐으며, 산학연 기술개발사업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협업을 위한 토론이 펼쳐졌다.


▶ 충남 산학연협력 지식산업네트워크대회 토론 장면

특히 지역 기업이 정보 부족, 장비사용료 부담, 협력체제 미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에 대해, 대학 및 연구기관이 보유한 R&D 장비의 공동 활용 체계 구축과 공동 기술개발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기업이 대학의 우수 인력을 활용하고, 기업 또한 대학 재학생들을 위한 실무 교육 지원을 담당하는 것과 더불어 기업과 교수의 정보 및 기술 교류로 상생의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우리 대학은 여러 산학연 유관 단체들로 결성된 ‘충남산학연 지식산업네트워크협의회’ 회장 대학으로써, 이번 1/4분기 네트워크대회를 시작으로 분기별 교류 행사를 추진하는 등 산학연 협력체계 구축과 지역산업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한다는 계획이다.


▶ 충남 산학연협력 지식산업네트워크대회 행사 전경

김욱 천안캠퍼스 부총장은 “학문 분야와 기술을 통섭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해 산학연 교류를 활성화하고 산업 발전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새로운 가치창출과 충남지역의 산업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대학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