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고교생 대상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5.12.22
조회수 5,283
썸네일 /thumbnail.12951.jpg

우리 대학이 지역 고교생의 진로 설계를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리 대학과 천안교육지원청의 연계 사업으로 시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고교생을 대상으로 학과소개와 전공체험 등을 통해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21일부터 사흘 동안 6회에 걸쳐 화학과, 중국어과, 프랑스어과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두정고, 북일고, 쌍용고, 월봉고, 천안고 등 지역 고교생 160여 명이 참가한다.


▶진로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한 고교생들이 중국어과 특강을 듣고 있다.

프로그램은 대입전형 특강을 시작으로 각 학과의 교과과정 안내, 진로 소개, 전공 연계 수업과 체험활동으로 진행된다. 전공 연계 수업은 고교생의 수준에 맞게 전공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 강의로 진행된다. 체험활동은 각 전공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학습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실험ㆍ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화학과는 화학반응을 통한 탄성과 고분자 원리를 습득할 수 있는 플러버(탱탱볼) 만들기 실험, 중국어과와 프랑스어과는 각 나라의 문화 체험 및 노래 배우기, 동아리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전공별 체험이 끝난 후에는 진로진학멘토링 시간을 갖고 학생들의 전공체험 프로그램 참여 피드백과 질의응답 및 상담을 진행한다.

양은창 천안캠퍼스 입학처장은 “세부적인 대입전형 특강과 전공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통해 진로설계는 물론 자기계발의 동기를 유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러한 진로설계 프로그램이 공교육 활성화와 사교육비 절감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