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충청권 장기현장실습 포럼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6.01.28
조회수 4,811
썸네일 /thumbnail.13845.jpg

우리 대학이 26일 제3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충청권 장기현장실습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다.

충청권 대학의 장기현장실습 선진화 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확산하여 산학일체형 산학협력 체계 구축을 도모하고자 진행된 이번 포럼은 우리 대학과 충남대, 건양대, 충북대 등 링크사업단을 운영하는 10개 대학을 비롯한 충정권 대학 실무자 15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였다. 이번 포럼은 장기현장실습 우수사례 공유와 실습 우수자 시상, 충청권 장기현장실습 발전방안을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충청권 글로벌 장기현장실습 포럼'이 지난 26일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특히 독일, 일본, 베트남 등 해외 국가에서 운영하는 장기현장실습의 우수사례를 공유해 장기현장실습의 선진화를 도모했다. 독일기업 우수사례로 전창표 헨켈코리아 전무, 일본기업 우수사례로 미야모또 다이킨공업 부장, 베트남기업 우수사례로 배용준 파워로직스 전무가 나서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장기현장실습 실무자 회의를 통해 충청권 대학의 장기현장실습 활성화 및 시스템 구축 방향을 협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를 위해 장기현장실습 기업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현장실습 수요조사가 시사하는 바를 함께 논의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장기현장실습 참여 우수 학생에 대한 수상이 함께 진행됐다.

이계형 링크사업단장은 “장기 현장 실습은 학생들의 실무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시키는 데 기여하는 유용한 산학협혁 프로그램” 이라며 “지역 대학의 실무자들과 기업 관계자들이 함께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실습 수요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통해 선순환적 장기현장실습 운영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