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소재‧SW‧광고 분야 장관상 등 수상
분류 학술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1.12.17
조회수 1,196
썸네일 /thumbnail.96876.jpg

재학생 다양한 분야에서 성취

이상은 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 이상은 군(대학원 신소재공학과)

이상은 씨(대학원 신소재공학과 박사과정)가 최근 차세대 세라믹 소재‧부품분야의 미래 인재로 선정돼 학생 신분으로는 이례적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세라믹연합회는 ‘2021년 세라믹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2차원 구조의 산화티타늄 나노시트 전자전도 및 수소 이온전도 현상’을 밝힌 이 씨에게 장관상을 수여했다. 이 씨는 대학원 과정에서 박희정 교수의 지도 아래 차세대 연료전지와 관련 소재를 연구하고 있다.

김수경 팀 “소상공인 회생위한 아이디어 발표” 문체부 광고대회 수상


△ 광고 대회에서 수상한 김수경, 김승은, 백지아, 이채원, 정수진

김수경, 김승은, 백지아, 이채원, 정수진(이상 3년) 등 커뮤니케이션학부생들이 지난 10일 문화체육관광부가 개최한 ‘2021 대한민국대학생광고대회’에서 작품명 ‘백투더 창신동’을 발표해 프레젠테이션상을 수상했다. 단국대 팀은 서울시 종로구의 창신동을 소재로 문구완구 거리 회생을 위한 △보물찾기 이벤트 △행복 이벤트 △커뮤니티 플랫폼 ‘창신동 흥신소’ 등 참신한 아이디어로 지역 소상공인 회생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김희주 씨 “미래 도심 항공 연구” 정보통신기획평가원 공모전 우수상


△ 김희주 양(대학원 컴퓨터학과)

김희주 씨(대학원 컴퓨터학과 석사과정)가 「AR/VR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형 도심항공 모빌리티 비행경로 모니터링 플랫폼 설계 및 구현」을 주제로 지난 6일 정보통신기획평가원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공모전은 정부의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지원사업’을 수행하는 대학의 재학생에게 참여기회가 주어진다. 김 씨는 우리 대학이 추진하는 해당 사업(연구책임자 이재동 교수)에 참여하고 있다. 심사진은 미국 켄트주립대와 공동연구를 통해 AR/VR을 활용한 항공콘텐츠를 개발한 데 대해 높이 평가했다.

한규리 양 “아시안 혐오 극복 위한 글로벌 연대 필요” 스피치대회 우수상


△ 한규리 양(법학과 2학년)

한규리 양(법학과 2년)이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이 주최한 전국대학생 스피치대회에서 ‘제주 4‧3사건과 북미 등 지구촌에서 확산되는 아시안 혐오’를 주제로 대회 우수상을 받았다. 한 양은 용서와 화해가 갖는 미래적 가치와 인종 간 혐오‧증오를 뒤로하고 문제해결과 합의점을 찾기 위한 청년층의 글로벌 연대를 강조했다. 심사진은 한 양의 발표내용이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와 협력, 인권신장을 강조했다고 평가했다.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