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나연묵 교수(SW융합대학 학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8.11.22
조회수 3,191
썸네일 /thumbnail.45600.jpg

나연묵 교수(SW융합대학 학장, 응용컴퓨터공학과)가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8년 ICT기기산업 페스티벌’에서 데이터센터 산업 발전 및 정책 수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 나연묵 교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했다.

2010년 ‘그린 IDC 인증제 및 표준화 방안 연구’를 시작한 나연묵 학장은 2011년 지식경제부 정보통신산업과가 주관하는 ‘그린데이터 센터 인증제’를 추진했다. 2013년부터는 ‘그린데이터센터인증위원회’ 기술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국가 차원의 에너지 절감과 데이터센터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나 학장은 또한 지난해 우리 대학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SW중심대학 사업’을 유치했다. 올해 SW융합대학을 설립해 응용컴퓨터공학과‧소프트웨어학과‧모바일시스템공학과에서 로봇‧빅데이터‧IoT(사물인터넷) 등을 교육하고 비전공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올해 실시한 ‘SW중심대학 연차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에 해당하는 ‘상위 대학’에 선정되기도 했다.

나 학장은 “그린데이터 센터 인증 평가기준을 수립하고 제도 조기정착에 노력한 결과로 이 상을 받아 영과”이라며 “컴퓨팅 장비, 데이터센터,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관련 산업을 발전시키고 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