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인문학적 소양과 IT 실무 능력 겸비한 융합인재 양성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16.05.04
조회수 4,800
썸네일 /thumbnail.16800.jpg

-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아카데미’ 선정
- 소프트웨어 개발, 사물인터넷 등 인문/예체능계열, 이공계열 나누어 맞춤교육

우리 대학이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에 선정되어 인문/예체능계열 재학생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우리 대학은 약 2억 3천만 원의 국가지원금을 받는다.

사업 선정에 따라 지난 4월 21일 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에서 ‘2016년 청년취업아카데미 약정 체결식’이 진행됐다. 이번 약정식에는 청년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책임을 맡은 송병구 교수(몽골학과)를 비롯해 방장식 산학협력단 부단장, 민경일 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2016 청년취업아카데미 약정식' 기념 촬영

우리 대학은 인문/예체능계열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차세대 IT융합 SW 개발자 양성 과정‘, ’자바 기반 웹 SW 개발자 양성 과정‘과 이공계열 학생들을 위한 ’IoT기반 자바 프레임워크 개발자 과정‘을 개설한다. 인문계특화과정은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심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장기과정(760시간)과 재학생을 위해 동/하계 방학 중 단기과정(224시간)을 운영해 인문계열 학생들에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공계열 교육 프로그램은 680시간의 교육을 통해 사물인터넷과 관련된 심화 교육을 진행한다.
수강료 및 교재비는 전액 무료이며, 재학생은 학점 인정 혜택, 우수 교육생은 취업 우선 혜택을 받게 된다. 청년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정부 약정 취업률의 70%를 달성하지 못할 경우에는 패널티를 받게 되는 만큼 양질의 교육을 담보하며, 취업 연계를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과 취업 알선 활동도 진행한다. 또한 장기 과정 참가자는 고용노동부의 취업성공패키지 과정과 연계하여 참여하면 수당도 지원 받을 수 있다.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을 책임지는 송병구 교수(몽골학과)는 “융합교육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과 IT실무 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까지 연계하는 만큼, 참여 학생과 기업이 모두 만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