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상경대학, 중국시장 진출전략 아이디어 공모전 열어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16.10.21
조회수 6,170
썸네일 /thumbnail.21214.jpg

지난 19일 상경관 304호에서 상경대학 주최 중국시장 진출전략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공모전 시상식에는 상경대학 재학생 18명이 상장과 총 1,0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 공모전 입상자가 시상식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상경대학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총 4개월간 ‘국내 전통상인 특화상품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공모전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 평가를 거쳐 ▲대상(유병호, 강정희 / 경영학부) ▲금상(이지윤, 문지영 / 무역학과) ▲금상(이종한, 김용희, 양수정 / 경영학부) ▲은상(김병무, 이성호, 이성로 / 경영학부) ▲은상(백희은, 송아리 / 경영학부) ▲동상(정다운, 황인곤, 박준태 / 경영학부), ▲ 동상(이홍주,박준형 /경영학부)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이번 행사는 상경대학 주최로 처음 실시된 공모전이다. 특히, 정연승 학부장(상경대학 경영학부)이 유치한 현대홈쇼핑 지원금 통해 진행한 공모전이라 제자 사랑의 의미가 남다르다. 또한 공모전 이외 중국시장 진출전략 아이디어 증진을 위한 전문가 특강 및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유병호(경영학부 3학년) 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국시장을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학부 수업에 그치지 않고 교내 공모전에 수상하며 아이디어를 인정받을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