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4일(화) 양 캠퍼스 창업보육센터[센터장(죽전) 조혁, 센터장(천안) 오승근]는 판교 글로벌창업혁신센터에서 ‘2020년 단국대 창업보육센터 데모 데이’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지난 3개월간 양 캠퍼스 창업보육센터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한 보육 성과를 선보이는 자리였다.
데모데이란 스타트업이 개발한 신규 제품, 사업 모델 등을 투자자에게 공개하는 자리를 일컫는다. 행사에는 △ 넥스트지인베스먼트 이승재 이사 외 4명(엑셀러레이터 겸 전문엔젤 관계자) △ ㈜플러스네이처 외 7개 기업 △ 단국대 창업보육센터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 지난달 24일(화) 판교 글로벌창업혁신센터에서 개최된 ‘2020년 단국대 창업보육센터 데모 데이’ 모습.
이번 행사는 양 캠퍼스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48개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데모데이에 참가한 ㈜플러스네이처외 7개 업체는 직접 투자유치의 기회를 마련하고, 온라인을 통해 참여한 입주기업들은 간접 투자체험 기회를 얻었다.
데모데이를 통해 소개된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우수기술은 △ 자재 견적 및 시공 파트너 캐스팅 플랫폼 서비스(박용철 대표, 나비온(주)) △ 우리 아이 식습관 해결 플랫폼 ‘베이비키스’(이은희 대표, ㈜베이비키스) △ 무인 매장 재해손실 줄여주는 10초 화재감지기 (양동균 대표, ㈜코어세이프티) △ 민감성 피부가 먹는 천연비타민 화장품 (김의준 대표, ㈜플러스네이처) △ 모빌리티 동력(토크) 측정 전문 기업(전영남 대표, 오토매져) △ 음식물 찌꺼기를 처리하는 Bio분야 전문기업(장석재 대표, 장바이오덱(주))△ 계량할 필요 없이 바로 투입하는 ‘분말형 콘크리트 혼화제’(김석균 대표, ㈜폴리캠)△ AI기반 작가와 콘텐츠사업자 스토리 매칭 플랫폼 (우정권 대표, ㈜후원).
▲ 나비온(주) 박용철 대표가 ‘실시간 자재 견적 및 시공 파트너 캐스팅 플랫폼 서비스’ 에 대해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에 참가한 박용철 대표는 “이번 창업보육센터 데모데이를 통해 ㈜나비온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엑셀러레이터 겸 전문 엔젤 관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지난 3개월간 창업보육센터에서 지원해 준 투자유치강화프로그램을 통해 투자교육, IR컨설팅 등을 집중 코칭받으며 투자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며 감사를 전했다.
한편, 양 캠퍼스 창업보육센터는 입주기업의 투자역량 강화를 위해 △ 투자교육 △ 투자 IR자료 작성 실무교육 △ IR컨설팅 △ 투자기관 IR추천 및 투자자 연계 △ 투자계약서 검토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