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코엑스에서 열린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 프로그램(GTEP) 전자상거래 경진대회’(한국무역협회 개최)에서 ‘단국위시스’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팀원은 박유정·박나경(무역학과 3년), 안소연(무역학과 4년), 송용우(중국어과 4년), 홍석준(경제학과 4년).
△ 전자상거래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단국위시스팀’과 지도를 맡은 정윤세 교수(왼쪽)의 모습
단국위시스팀은 채식주의 식품을 전문 생산하는 ㈜더빈트의 동남아 마케팅을 포괄 지원하는 전략을 발표해 심사단의 우수한 평가를 이끌어냈다. 박유정 양은 “해외시장 진입에 애로를 겪는 중소기업과 프로젝트를 함께 했던 것이 팀원 모두에게는 성장하는 기회였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단국대 GTEP사업단은 지난 여름방학 동안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 지원해 언론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서울신문, 머니투데이, 서울경제 보도). 당시 언론에서는 사업단이 무역실무교육(해외마케팅, 해외전시회, 전자상거래, 화상무역상담회, 전자무역 프로그램, 국내외 인턴십)과 집중어학교육으로 무역현장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실무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