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자동차 석학에게 듣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 車’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19.09.27
조회수 2,803
썸네일 /thumbnail.55815.jpg

공대생들이 미래 자동차 산업변화를 예견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를 충분히 준비하며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가 열렸다.

4차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단(단장 임성한)은 <4차 산업혁명시대와 자동차 기술>을 주제로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이하 한림원) 임원을 초청, 26일 죽전캠퍼스 학생극장에서 재학생 대상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 대학 관계자 및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 임원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다뤄진 콘서트 세션은 △미래 친환경 자동차 △한국의 자동차산업. 연사로 나선 안병기 현대모비스 전무는 미래 친환경 자동차 분야와 관련해 하이브리드, 전기, 수소 등 친환경 자동차의 시장성과 스마트 자동차 부품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자동차 메이커별 치열한 기술전쟁을 소개했다. 이용래 한림원 고문(전 GM 대우차 전무)은 GM의 미래자동차 대응 전략과 원천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경쟁하는 부품업체의 생존전략을 소개했다.



▲ <4차 산업혁명시대와 자동차 기술>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수복 총장, 어진우 교학부총장, 나경환 산학부총장, 윤경환 공과대학장, 장승준 I-다산 LINC+사업단장, 김호동  I-다산 LINC+사업 부단장, 임성한 혁신선도대학사업단장, 정성환 기계공학과장 및 한동철 한림원 의장(서울대 명예교수), 이충구 한림원 회장(서울대 융합기술연구원 고문) 등 자동차 산업계 전문가 20여명과 재학생 3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혁신선도대학 사업단은 스마트제조 분야 미래인재(4D-Maker) 양성을 목표로 교육환경과 교과목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