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학생 성장과 도약’ 2024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 열려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4.01.10
조회수 656
썸네일 /thumbnail.134402.jpg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신은종, 이하 사업단)이 가천대와 손잡고 지난 4일(목) 가천대 글로벌캠퍼스에서 「2023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을 개최했다.


△ 지난 4일 가천대 글로벌캠퍼스에서 개최된 「2023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 단체 사진

우리 대학 대학혁신지원사업단과 가천대 교육혁신원이 공동 주최한 이번 포럼은 ‘대학의 변화와 혁신 : 학생 성장과 도약’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은 다양한 교육 혁신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학령인구 감소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해 대학 간 공동 성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 됐다.


△ 신은종 단장이 포럼 개회사를 하고 있다.

△ (왼쪽) 윤용호 센터장이 학생 지원 서비스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오른쪽) 최형준 센터장이 학생 역량 개발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학생 성장을 위한 지원 서비스 ▲학생 성장을 위한 역량 개발이라는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학생 성장 지원 서비스’를 주제로 ▲김빛나 센터장(가천대 학생상담센터)이 ‘회복 탄력성과 행복 증진을 위한 대학생 심리지원 서비스’ 사례를 발표했다. ▲윤용호 센터장(단국대 CS경영센터)은 ‘최우수 고객 만족 캠퍼스 전략 : 고객 만족을 넘어 감동과 울림을 담다’라는 주제로 국내 최우수 고객 만족 캠퍼스로 도약하기 위한 그간의 노력과 성과를 각각 소개했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최형준 센터장(단국대 교육성과평가센터)이 ‘교육과정 개선을 통한 학생의 교육 만족도 제고’를 발표했다. 최 센터장은 데이터 기반 미래형 교육과정 체제 확립과 선진화된 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한 새로운 교육과정 개발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정웅준 센터장(가천대 원격교육운영지원센터)은 ‘대규모 집합 캠프 운영사례_창의NTree캠프’를 주제로 재학생들의 역량 개발을 위한 경험 중심 교육모델 성과를 발표했다.

신은종 단장은 “학생 중심 교육을 위한 대학의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이 요구된다”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우수한 교육 혁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단국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