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대’ 어떻게 갈 수 있나요? 다채로운 입시 프로그램 가져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기태
날짜 2022.07.28 (최종수정 : 2022.07.29)
조회수 849
썸네일 /thumbnail.107971.jpg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참가

충남교육청 수시모집 진로진학박람회 공동 개최

충남교육청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가져


우리 대학이 23학년도 수시 원서 접수를 앞두고 다양한 입시 프로그램을 가졌다. 

우리 대학은 지난 20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최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 참가했다. 수험생들로 문전성시를 이룬 박람회는 149개 대학이 참가했다. 우리 대학 입학처는 1,700여 명의 수험생에게 학생부종합전형과 논술전형 등 다양한 전형의 입학 상담을 했다.

▲ 우리 대학 입학 상담을 받기 위해 수험생들이 부스를 찾았다.

▲ 대학관계자가 수험생들에게 상담해주고 있다.


천안캠퍼스에서는 충청남도교육청과 연계한 수시모집 진로진학박람회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되고 있다. 97개 대학교가 참여해 대학별 홍보 및 입학상담, 진로진학 상담, 학부모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모의면접관, 진로체험관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박람회를 찾은 백서인 양(논산 연무고 2학년), “단국대 경영학부에 진학하고 싶어서 상담을 받았는데 나에게 맞는 종합전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듣고나니 앞으로 준비하고 보충해야 할 부분을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 개회식에서 김수복 총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오른쪽 사진)

▲ 김수복 총장(왼쪽 첫 번째)과 김지철 충남교육감(가운데)이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다.

▲ 대학관계자가 학부모와 학생과 상담하고 있다(오른쪽 상단), 진로진학 상담관(왼쪽 하단), 모의 면접관(오른쪽 하단)

▲ 진로체험관(치의학과 및 화학과 실험 체험)


또한 천안캠퍼스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고교생을 위한 ‘2022년 교육청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이달 4일부터 14일까지 충남도 내 고등학교와 우리 대학에서 진행했다. 

충청남도교육청과 우리 대학 입학처가 함께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고교생 370여 명이 참여해 전공별 기초지식과 이론 수업을 통해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험 실습을 함께 진행하며 학생들의 호응을 유도해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10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지역 고교생들이 교육청 연계 진로체험 실습에 참여하고 있다.


의과대학 진로체험에 참여한 김시현 학생(월봉고등학교 3학년)은 “평소 궁금했던 인체와 가장 비슷한 장기를 가지고 있는 실험용 쥐(rat)를 가지고 실험해봄으로써 인체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실험을 해보며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확신을 얻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했다.

신은종 입학처장은 “입학처에서는 우리 대학의 학과 소개 프로그램과 박람회 등을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입시 전략에 도움을 주고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특히 지역 고교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앞으로도 다양하고 알찬 고교 연계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학생들의 진로, 진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