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방학 중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외 방문 프로그램 이어져
분류 이슈
작성자 뉴미디어운영팀 김유인
날짜 2024.01.24
조회수 1,261
썸네일 /thumbnail.134824.jpg

링크3.0사업단 재학생 해외연수단, ‘글로벌 IT 기술 체험’ 미국 해외연수 성료

재학생 26명 세계 최대 IT·가전박람회 CES 참관

 

링크3.0사업단(단장 윤상오)은 지난 4일부터 13일(8박 10일)까지 미국에서 ‘미국의 현재와 과거, 세계의 미래’를 주제로 연수를 마쳤다. 

△해외연수단이 캘리포니아 인텔 본사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재학생 26명은 미국 캘리포니아, 아리조나, 유타 및 네바다 주 등을 방문해 첨단 기술과 트렌드를 파악하는 동시에 미국의 대자연과 개척 역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제품박람회 CES에 참가해 아동 수학교육 디바이스를 제작하는 기업 ‘크레아큐브’ 부스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연수단은 연수기간 중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9~12일 열린 세계 최대 전자제품박람회 CES에 참가해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선보이는 첨단제품을 둘러보고 글로벌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었다. 연수단은 CES에 참가한 △볼트크리에이션 △금아코텍 △크레아큐브 등 가족회사와 매칭돼 박람회 부스에서 통역과 제품홍보를 지원했다. 


△실리콘밸리 내 플러그앤플레이에서 AI영상편집전문기업 ‘SIZZLE’ CEO의 기업 소개를 듣고 있다.


첨단 기술의 요람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글로벌 기업 탐방도 이어졌다. 연수단은 스타트업 초기 투자 및 육성 전문기관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를 방문해 입주 기업들을 탐방하고 구글, 페이팔, 드롭박스 등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킨 성공 사례를 학습했다. 


캘리포니아주 인텔 본사에 설립된 ‘인텔뮤지엄’에서는 실리콘을 가공해 반도체를 만드는 영상을 시청하는 등 반도체 설계공정을 직접 체험해보고 현재 인텔이 있기까지의 역사를 탐구했다.  


이어 세계 최고 대학 중 하나인 스탠포드대학교에서 오진원 박사(재료과학공학부)의 ‘대기중의 메탄을 제거하여 온난화를 줄이는 촉매에 대한 연구’ 특강에 참석하고 캠퍼스를 둘러보며 세계적 인재가 육성되는 현장을 경험했다. 

△ 미국 최초의 대륙횡단(동~서) 도로 ‘66번 국도’의 역사를 담은 박물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울러 미국 동부 시카고부터 서부의 LA를 가르는 미국 ‘66번 국도’를 따라 진행된 미국 과거로의 여정에서는 그랜드캐년, 앤탤롭캐년, 자이언캐년 등을 방문해 경이로운 대자연을 감상하고 170여년의 미국 서부 개척 역사를 배웠다. 


연수에 참가한 김재희 양(소프트웨어학과 3년)은 "체계적인 연수 프로그램 덕분에 길지 않은 연수 기간 동안 미국의 역사부터 미래기술 체험까지 알차게 배울 수 있었다"며 "특히 CES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국적의 고객들과 소통한 경험이 소중한 자양분이 될 것 같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윤 단장은 “4차산업혁명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선진 산업과 이문화를 체험하며 견문을 넓히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단국대 #CES #링크사업단 #실리콘밸리 #해외선진산업연수



창업지원단, 베트남 현지 시장 판로 개척 나서 

△ 염기훈 창업지원단장(오른쪽 세 번째)이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열린 초기창업패키지 G-MATE 프로그램에 참가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업지원단(단장 염기훈)은 지난 17일부터 3일간 베트남 호치민시를 방문해 현지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베트남 현지 단국대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인 비즈웰(대표 조형택)이 주관한 ‘초기창업패키지 G-Mate 프로그램’에는 4개 업체가 참여해 베트남 현지 20여개 업체와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을 방문해 베트남 시장 현황과 전망을 듣고 현지 시장 조사를 수행했다. 아울러 중국과 베트남 등 동남아 현지 창업지원 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 블루아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강화에 합의했다.  


염 단장은 "짧은 일정이었지만 의미있는 성과를 얻었다"며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이전 시행하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다시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9~12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제품박람회 CES에서 창업지원단이 지원한 스타트업인 장애인보조기기 전문기업 ㈜만드로(대표 이상호)와 자율주행센서 데이터 수집 분석 기업 ㈜씨피식스(대표 박준일)가 CES2024 혁신상을 수상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단국대 #창업지원단 #베트남 #스타트업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