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소프트볼팀, 전국대회 우승
분류 스포츠
작성자 이현주
날짜 2014.04.22
조회수 6,689
썸네일 /images/Bbs/0/1398133292389.jpg

우리대학 소프트볼 팀이 전국대회에서 2연패를 달성했다.

지난 4일부터 나흘간 경북 구미 낙동강체육공원 야구장에서 열린 ‘2014 회장기 전국여자소프트볼대회’에서 우리대학 소프트볼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전국에서 18개 팀 32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이번 대회는 중등/고등/대학/일반 및 동호인 분야로 나눠 리그전 및 토너먼트전으로 치러졌다.


▶ 소프트볼 팀 우승 단체사진

우리 소프트볼 팀은 대구대, 원광대, 상지대를 차례로 이기고 우승을 차지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결승전에서는 여자 소프트볼 강호 상지대와 맞붙어 4:2로 승리를 거머쥐었으며 원광대와 대구대 경기에서도 각각 10:3, 15:0 으로 큰 점수 차를 내며 이겼다.
대회 우승과 더불어 분야별로 우수 선수상도 거머쥐었다. 김미경(생활체육학과 3년)이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한 것과 더불어 정나래(생활체육학과 3년)가 우수투수상, 최차경(생활체육학과 1년)이 타격상과 도루상을 함께 수상했다.

우리대학 소프트볼 팀은 특기자가 아닌 체육대학 생활체육학과 소속 학생 13명으로 구성되어 수업과 훈련을 병행하고 있다. 특기생들에게 주어지는 장학금 혜택이 없지만 선수들의 노력에 힘입어 전국체전에 충남대표로 나가 메달을 획득하고 전국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우제덕 소프트볼 팀 감독은 “선수들이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해 훈련한 덕분에 우승할 수 있었다. 학업 면에서도 성적 우수 장학금을 받는 선수가 있을 만큼 어느 분야 하나 놓치지 않기 위해 전력을 다 하고 있는 선수들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