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패션산업디자인전공, 학생 맞춤형 교육으로 연이은 공모전 수상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박원엽
날짜 2023.09.11 (최종수정 : 2023.09.12)
조회수 1,090
썸네일 /thumbnail.127238.jpg

디자인학부 패션산업디자인전공 재학생들이 최근 다양한 공모전에서 수상 소식을 전했다. 패션산업디자인공은 최근 학생 개인의 개성을 살리는 맞춤형 교육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윤서진 외 2명 (재)엠디재단 ‘제4회 MDF 공모전’ 장학생 선발


윤서진 학생 외 2명(패션산업디자인전공)이 MD재단이 「극심한 불황 속 나의 디자인」을 주제로 주최한 ‘제4회 MDF 공모전’에서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 윤서진 양(패션산업디자인전공)과 윤서진양이 디자인한 탈춤과 힙합문화의 융합 디자인


‘국내패션학교 장학생’으로 선발된 윤서진 양(1학년)은 2년간 최대 2천만원의 장학금을 받게 됐다. 윤 양의 작품은 우리나라 탈춤과 힙합문화를 모티브로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표현해 심사진의 호평을 받았다. 윤 양은 “학과 내에 설치된 공모전 지도반에서 윤지영 교수님의 1:1 맞춤 멘토링을 받아 수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해외패션전시회 장학생’으로 선발된 권효은 양(1학년)과 이승헌 군(1학년)은 내년 1월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PITTI UOMO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황유경 외 15명, (재)한영장학재단 ‘제11회 한영텍스타일디자인 공모전’ 입상


황유경 외 15명은 섬유의 프린팅 디자인을 중심으로 하는 ‘제11회 한영텍스타일디자인 공모전’에서 입상했다. △우수상(황유경 외 4명) △특선 2명△입선 9명 등 총 16명이다. 재학생들은 ‘디지털디자인기초’ 수업의 일환으로 나온 작품을 가지고 공모전에 참여했다. 수업을 담당한 한정민 교수와 의견을 주고받으며 새로운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1대1 코칭 수업’, ‘공모전 지도반’ 등 도입해 학생 맞춤형 교육 시행” 


△ 김현주 교수(음악·예술대학 디자인학부)


김현주 주임교수(음악·예술대학 디자인학부)는 “디자인학부는 최근 ‘1대1 코칭 수업’, ‘공모전 지도반’ 등의 프로그램을 도입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며 “학생 개개인의 창의력을 키우는 환경을 만들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패션디자인전공은 이 외에도 △무신사 3기 패션 장학생 △한국 패션디자인학회 공모전 △Kt&g 상상유니브 패션런웨이 등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었다. 또한 온라인 패션쇼, 노천극장 패션쇼 등 대중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수 진행해 전공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단국대 #디자인학부 #패션산업디자인전공 #공모전 #수상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