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경기도 최초 「기술보호 운영인력 전문화 지원사업」 선정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4.04.02
조회수 489
썸네일 /thumbnail.138989.jpg

우리 대학이 경기도 최초로 「2024년 기술보호 운영인력 전문화 지원사업(석사과정)」에 선정돼 국가핵심기술 및 산업기술 유출방지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 홍보팀 자료사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국가핵심기술과 산업기술 보유기관의 보안담당자의 산업보안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 교육과정을 갖춘 국내 대학원을 선정해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리 대학은 연간 1.5억여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대학원 과학기술정책융합학과 과학기술경제안보전공(주임교수 임성한)에 재직자 전용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소재 대학(원)으로는 최초로 선정돼 의미가 크다.

사업에 참여하는 대학원생들은 모의 보안컨설팅, 프로젝트 수행 등 문제해결 중심의 기술 보호 실무를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세부 커리큘럼은 ▲과학기술과안보 ▲첨단ICT기술과 산업융합보안 ▲기술보호 산학프로젝트 등 이다. 특히 경기 남부권의 국가핵심기술 및 산업기술을 보유한 다수의 기업과 협업해 산업별 특성을 고려한 보안 컨설팅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업책임자인 정유한 교수는 “최근 첨단전략기술 기반의 패권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는 경제 환경 속에서 과학기술 기반의 성과 확산과 더불어 기술 유출 사고 대응을 위한 산업보안 전문인력 양성이 시급하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한 기술 보호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단국대 #기술보호운영인력전문화지원사업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