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수학과 동문회, 후배 사랑 모아 학업 공간 개선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20.11.20
조회수 669
썸네일 /thumbnail.76263.jpg

수학과 선배들의 후배 사랑이 남다르다. ‘후배사랑 학과발전기금’을 모금하여 후배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을 할 수 있도록 ‘응용수학 연습실’ 교육환경을 개선하며 학과 발전을 도모하는데 일조했다.

공간개선 사업은 수학과 동문회가 수학과 설립 40주년을 맞아 올해 7월 대학에 기부한 ‘후배사랑 학과발전기금’을 통해 진행됐다. 처음 모금한 기부금 1천 4백만 원과 더불어 이후 소식을 듣고 뜻을 모은 동문들의 기부금 2백만 원이 더해져 총 1천 6백만 원이 모였다. 이렇게 기부된 발전기금을 토대로 여름방학 동안 공간개선 사업이 진행됐다.

공간 개선을 통해 자연과학1관 314호실에 위치한 ‘응용수학 연습실’이 재학생의 편의와 활동성을 고려해 새롭게 정비됐다. 강의는 물론 소모임과 학습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형태의 책상 및 탁자와 의자 등이 배치됐으며, 최신사양의 PC와 대형 스크린 등이 설치됐다.


▲ 수학과 동문회의 발전기금을 통해 공간개선 사업이 진행된 ‘응용수학 연습실’

응용수학 연습실을 자주 이용하고 있는 김현준(수학과 3년) 학생은 “이전에는 노후했던 연습실이 쾌적한 공간으로 개선되면서 수학과 학우들이 소속감과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고 있다”며 “후배들을 위하는 선배들의 마음이 반영되었기에 우리 대학의 어떤 공간보다도 의미 있는 최고의 공간으로 생각하고, 수학과의 사례가 모델이 되어 재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소속감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 많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