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I-다산LINC+사업단 ‘2020 천안시 의료관광발전포럼’ 개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20.10.14
조회수 346
썸네일 /thumbnail.73615.jpg

I-다산LINC+사업단이 주관한 ‘2020 천안시 의료관광발전포럼’이 지난 7일 천안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열렸다.

충남도, 천안시, 지역 의료기관 등 천안 의료관광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참가한 이번 포럼은 천안시해외환자유치모델개발 연구과제 중간발표회로 열려 다양한 주제발표와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포럼의 진행은 연구과제 책임을 맡은 이정만 교수(I-다산LINC+사업단)가 맡았다.


▲ ‘2020 천안시 의료관광발전포럼’ 주제 발표 모습

주제 발표에는 ▲대전대 천안한방병원 안택원 교수의 ‘디지털의료기술 및 VR-AR 활용 해외환자치유모델’ ▲㈜더치페이코리아 원광연 대표의 ‘블록체인 및 빅데이타 기반 의료관광모델’ ▲㈜에이치앤컨설팅 정태성 대표의 ‘포스트코로나 대응 의료관광발전방안 ▲단국대 이정만 교수의 ‘천안시 중국거점센터 운영방안’이 진행됐다. 발표 후에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의료관광 플랫폼 구축과 스마트 장비 및 빅데이터 활용 등에 대한 활발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정만 교수는 “이번 포럼이 천안시와 지역의료기관들이 의료 강국에 어울리는 해외사업전략을 도출해 관련 산업을 활성화시키고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2020 천안시 의료관광발전포럼’ 참석자 단체사진

한편, 충남도와 천안시는 ‘충남도·천안시·천안의료기관 컨소시엄’을 조직하고 보건복지부 2020/2021년 해외환자유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의료관광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정만 교수는 ‘2020/2021년 해외환자유치 공모사업’의 ‘천안시해외환자유치모델개발 연구과제’ 책임을 맡아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