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SW개발자 350명 양성, 4년간 52억 투입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박원엽
날짜 2022.06.16
조회수 1,560
썸네일 /thumbnail.106322.jpg

과기정통부 ‘캠퍼스SW아카데미사업’ 선정
산학연 컨소시엄 구축, 4개월간 전문과정 강의
오는 6월말 재학생 대상으로 1기생 선정

단국대·티맥스티베로·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으로 구성된 산학연 컨소시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캠퍼스SW아카데미」 사업에 선정돼 소프트웨어 개발자 육성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 우리 대학이 '캠퍼스SW아카데미'사업에 선정되어 4년간 SW개발자 350명을 양성한다. 

컨소시엄은 국비 52억여 원을 지원받아 교육과정을 공동 설계하고 실무교육을 통해 4년간 350명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육성한다는 세부 계획을 공개했다. 우리 대학은 교육인프라를 제공 및 SQL, 리눅스, 인공지능 분야 전문 교강사를 투입하고 티맥스티베로는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 프로그램 제공과 함께 강사를 지원한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이 SQL·LINUX·인공지능학습관리·Tibero RDBMS 모듈구축·실무실습 등 640시간의 교육과정을 마치면 학점인정, 기업 연계채용 등 특전도 부여될 전망이다. 

1기 교육생은 사전 공고(6월 말 예정)를 통해 55명을 선발하며 8월부터 넉달간 교육한다. SW 기초능력을 갖춘 3~4학년(타대학 포함)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우리 대학 사업책임자인 나연묵 SW융합대학장은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많이 부족한 현실에서 전문인력 양성에 위해 최선을 다하고 명품교육과정을 통해 수강생의 경쟁력을 제고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