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인재양성을 위한 사랑의 발전기금 연이어 답지
분류 발전기금
작성자 홍보팀 박원엽
날짜 2024.05.23 (최종수정 : 2024.05.27)
조회수 855
썸네일 /thumbnail.141804.jpg

우리 대학의 혁신성장과 인재양성에 뜻을 함께하는 사랑의 기부가 연이어 대외협력처에 답지하고 있다. 대외협력처는 “지역사회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걸어온 단국대의 여정을 잘 알고 있는 기부자들의 뜻을 살펴 대학의 미래를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체육부, 학생 선수 체력단련실 환경개선 위해 4천만 원 기금 조성


체육부(부장 염경호)가 릴레이 기부 캠페인으로 학생 선수들을 위한 체력단련실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해 화제다.

체육부는 8개 운동 종목(축구·농구·야구·럭비·씨름·스키·빙상·조정부) 동문 및 학부모의 릴레이 기부 동참을 통해 총 4천만 원의 기금을 조성했다. 이 기금으로 노후된 체력단련실 장비를 교체해 학생 선수들의 운동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염경호 체육부장은 “동문·학생선수단·학부모 등 스포츠를 사랑하는 모든분들의 도움으로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었다”라며 “학생 선수들을 위해 발전기금을 기탁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 대학 체육부는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 우수 학생 선수 발굴, 지도자 역량 제고 등의 노력에 힘입어 5년 연속 대학운동부 평가 1위에 오른 바 있다.

대한불교조계종 법관사, 금장장학회 장학금 전달…누적 발전기금 2천 3백만 원

△법관사 금장장학생 장학금 수여식 단체사진

지난 15일(수)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기흥구 마북동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법관사(주지 윤성스님)가 금장장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장학생은 김예랑 양(음악·예술대학 무용과 2학년)을 포함해 총 9명이다. 장학금은 9명의 장학생에게 각 100만원 씩 전달됐다. 법관사에서 전달한 발전기금(장학금 포함)은 최근 3년간 총 2천 3백만 원이다. 법관사는 지난 2022년 3백만 원을 시작으로 작년과 올해에 이어 2천만 원을 기부하며 우리 대학과 인재양성의 뜻을 함께하고 있다.


윤성스님은 “큰스님께서 평소 근검절약하시고 인재 양성의 중요성에 대해 늘 말씀하셨다”라며 “지역사회에 우수한 대학이 이웃으로 함께해 행복하고 젊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라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김예량 양(음악·예술대학 무용과 2학년)은 “불자의 한사람으로 금장 장학생으로 선발돼 영광이다”라며 “사회에 진출하면 가정형편이 어려운 후배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선배가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죽전 총학생회, 「단국사랑 후원의 집」 롤링페이퍼 액자 전달

지난달 26일(금) 대외협력팀과 ‘Do Dream’죽전 총학생회(총학생회장 김재헌) 임원진은 「단국사랑 후원의 집」을 방문해 학생들의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롤링페이퍼 액자를 전달했다.

대외협력팀과 ‘Do Dream’죽전 총학생회는 꾸준히 대학에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단국사랑 후원의 집」을 홍보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Do Dream’죽전 총학생회는 중간고사 간식 행사에서 학생들의 참여로 「단국사랑 후원의 집」에 전달할 롤링페이퍼 액자를 제작했다.


△‘Do Dream’죽전 총학생회가 「단국사랑 후원의 집」에 롤링페이퍼를 전달하고 있다.

안선영 사장(죽전동 선영이네 김치짜글이)은 “학생들이 마음을 모아 전달해준 편지라 더 의미가 큰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후원의 집을 알릴 수 있는 더 많은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반가운 마음을 전했다.

김재헌 총학생회장은 “평소 후원의 집을 이용하면서도 그 의미에 대해 깊이 고민하지 못했는데, 행사를 준비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 업체에 감사한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단국사랑 후원의 집」은 학교 주변 업체에서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후원하고 대학에서는 학생·교직원들의 이용을 장려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며 함께 상생하기 위해 전개하는 캠페인이다.

지난 2008년 캠페인이 시작된 이후 204개의 업체가 우리 대학과 인연을 맺고 장학금을 후원해왔다. 십시일반 모은 장학금은 현재까지 10억 2천여만 원에 이르고, 총 200명의 학생(죽전캠퍼스 115명, 천안캠퍼스 85명)에게 수여됐다.

☞후원의 집 바로가기☜

#단국대 #대외협력처 #발전기금 #인재양성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