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세계 3대 광고제 뉴욕페스티벌 광고제 은상 수상 – 공희택(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4학년)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5.06.15
조회수 9,251
썸네일 /thumbnail.6144.jpg

세계적 광고인 꿈꾸며 국내외 60여개 광고제 참가
“토종 한국인의 아이디어, 세계에서 통할 수 있다는 자신 감 얻어 기뻐”

우리 대학 공희택(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4학년) 군이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꼽히는 2015 뉴욕페스티벌 광고제에서 학생부문 은상(Second Prize Award)을 차지했다.


▶공희택 군(커뮤티케이션디자인과 4학년)

은상을 받은 작품 ‘Charge Your Life’는 고속버스에서 승객들이 안전벨트를 항상 착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1분 30초 동영상 광고다.

승객들이 버스에서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것에서 착안해 안전벨트를 차면 무선신호가 연결되어 벨트를 차고 있는 동안 스마트폰이 충전되도록 하는 광고 아이디어다.

▶2015 뉴욕페스티벌 광고제 학생부분 은상 수상작 ‘Charge Your Life’

자발적인 안전벨트 착용을 유도해 사고가 일어나도 승객들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점이 심사위원들에게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희택 군은 광고기획자, 카피라이터 등을 꿈꾸는 팀원 3명과 함께 이번 광고제에 나갔다. 이 중 공 군은 아이디어 구상 및 아트디렉팅, 디자인을 담당했다. 이들은 ‘Charge Your Life’ 이외에도 2개 작품을 출품했는데 2작품 모두 파이널리스트(Finalist Award)를 수상하는 겹경사도 맞았다.

세계적인 광고인을 꿈꾸는 공 군은 그동안 국내외 60여개 광고제에 참가했다. 2015 스위스 몽트뢰 국제광고제에서 파이널리스트, 2015 미국 크리티비티 어워드에서 브론즈 4개, 2014 부산국제광고제에서 크리스탈 3개 등을 수상하며 실력을 입증했다.

공 군은 “3개월 동안 고생해서 준비한 노력들이 큰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면서 “무엇보다 토종 한국인의 아이디어도 세계무대에서 충분히 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어 기쁘다.”라고 했다.


▶2015 뉴욕페스티벌 현장

한편, 뉴욕페스티벌 광고제는 올해로 57주년을 맞이했으며 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프로 광고인들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국제 광고 공모전 중 가장 큰 공모전이다. 2015 뉴욕페스티벌은 전 세계 89개국에서 5만여 개 이상의 작품을 출품 받아 전 세계 60개국 400명 이상의 심사위원들이 심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