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 위한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영화 상영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6.04.07
조회수 6,233
썸네일 /thumbnail.16175.jpg

6일(수) 죽전캠퍼스 학생극장에서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영화 상영 행사가 열렸다.


▶‘배리어 프리’ 영화 상영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이 시각장애인을 위해 제작된 영화를 관람하기 위해 안대를 건네받고 있다.

‘배리어어 프리’는 고령자나 장애인도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물리적·제도적 장벽을 허물자는 운동이다.

우리 대학 장애학생지원센터, 제 48대 꿈꾸는 총학생회, 사범대학 특수교육과 학생회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제작된 배리어프리 영화(제목 : 블라인드) 상영을 통해 교내 구성원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김병량 교학부총장(왼쪽)이 ‘배리어 프리’ 영화 상영 행사에 참석해 팜플렛을 보고 있다.

영화는 오후 3시 40분과 저녁 6시 2회에 걸쳐 상영됐으며 시각장애인을 제외한 관람자는 안대를 착용 후 영화를 관람했다. 영화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각 장면을 나레이터가 설명해주는 기법으로 제작 됐다.


▶ ‘배리어 프리’ 참석자들이 안대를 착용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해 제작된 영화를 관람하고 있다.

영화를 관람한 교직원 및 학생들은 처음 경험하는 생소한 영화 관람이었지만 조금이나마 시각장애인을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영화 후기 이벤트에 참가한 윤정아(식품영양학과) 양은 “장애인도 장벽 없이 함께 할 수 있는 영화여서 좋았다. 이런 기회가 더욱 많아지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