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학생 만족 교육공간으로 탈바꿈’, 캠퍼스는 지금 변화 진행중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박원엽
날짜 2023.10.26 (최종수정 : 2023.10.30)
조회수 3,078
썸네일 /thumbnail.129883.png

최근 캠퍼스 전역에 눈에 띄는 변화가 진행중이다.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 향상을 위해 캠퍼스 전체가 교육환경 개선으로 분주하다. ‘공간’ 혁신을 통해 학생들 창의력을 극대화하고, 휴식권을 보장해 주기 위한 변화다.


△ 미디어센터에 조성된 라운지와 능동학습강의실


■ 일체형 책걸상 교체, 죽전캠퍼스 인문관부터 단계적 진행

그동안 학생들이 불편함을 호소했던 일체형 책걸상이 단계적으로 교체된다. 대학 당국은 2023학년도 겨울방학부터 순차적으로 일체형 책걸상을 교체할 예정이다. 우선 3억 여원을 투입해 인문관 23개 강의실 약 1,500개의 책걸상이 교체될 예정이다. 이후 상경관, 사범관 책걸상도 순차적으로 교체를 진행할 예정이다. 

학사팀 관계자는 “인문‧상경‧사범관은 약 40%의 강의가 진행되어 학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장소로 우선적으로 교체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 죽전캠퍼스 창의적 학습공간 및 휴게공간 조성 

재학생들의 창의적 학습공간과 휴게공간이 대폭 늘어난다. 최근 미디어센터는 학생들의 창의력을 끌어올리는 공간으로 새단장을 진행했다. 미디어센터 2층과 5층에 라운지가 조성됐으며, 507호는 약 290인치의 대형 스크린이 설치된 ‘능동형학습강의실’로 탈바꿈 했다.

퇴계기념중앙도서관은 지난 2007년 도서관 개관과 함께 5층에 마련된 야외정원이 노후화됨에 따라 파고라, 벤치를 새로 배치했다. 인문‧상경‧사범관 2층 로비에는 콘센트가 내재 된 충전형 책상과 의자 세트를 12개 마련해 학생들이 학업과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 도서관과 인문·상경·사범관 휴게시설


■ 천안캠퍼스 피트니스 센터 구축, 스포츠과학·바이오헬스 학제 간 융합 연구 수행

스포츠과학대학과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 학제 간 융합 연구를 위한 피트니스센터가 천안캠퍼스 체육관 지하에 조성된다. 지난 8월 공사를 시작해 현재까지 내부공사, 운동기구 설치 등을 완료했고, 오는 10월 31일 개관식을 가질 예정이다. 다양한 운동능력과 데이터 기반의 기능평가와 육성 등을 교육하기 위한 센터의 규모는 311㎡이며,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 스포츠 바이오헬스 & 피트니스 센터 실내 모습


■ 천안캠퍼스 노후화된 공간 리모델링

천안캠퍼스의 노후화된 공간도 리모델링을 진행 중이다. 학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공간인 율곡기념도서관의 로비 책상을 전면 교체해 학생들이 편안한 환경에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학생회관 1층 로비의 노후화된 책상과 의자도 교체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 외에도 조명과 TV스크린, 스피커 등을 새롭게 설치해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 도서관과 학생회관의 책상과 의자를 전면 교체했다.


보건과학관에도 다양한 변화가 이루어졌다. 로비에 책상과 의자를 설치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124호의 ‘바이오헬스 국제회의장’을 전면 리모델링 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시켰다. LED스크린과 조명, 음향 등을 새롭게 설치해 대형 강의, 공연 등을 할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조성됐다.


△ 보건간호관 로비와 바이오헬스 국제회의장


안순철 총장은 “공간을 새롭게 바꿈으로써 학생들의 휴식 공간을 확보하는 등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새로운 공간에서 다양한 토론을 펼치며 학업에 정진하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단국대 #교육환경 #환경개선 #리모델링 #공간 #휴게시설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