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문화예술대학원 졸업작품, 부산국제영화제 2개상 수상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박원엽
날짜 2023.10.19
조회수 1,316
썸네일 /thumbnail.129393.png

우리 대학 문화예술대학원 영화학과 장편영화제작전공 박정범·허장 원우의 졸업작품 <한 채(The Berefts)>가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2개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3일 열린 시상식에서 <한 채>는 「LG 올레드 비전상」과 「시민평론가상」을 수상했다. 「LG 올레드 비전상」은 새로운 영상 감각을 보여준 작품에 수여되는 상이며, 「시민평론가상」은 시민평론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 영화 <한 채> 스틸컷


<한 채>는 집을 얻기 위해 가족 행세를 하는 어느 부녀와 젊은 남자의 위태롭지만 애틋한 이야기이다. 대한민국에서 집 한 채를 소유한다는 것이 얼마나 큰 의미인지를 고요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작품이다. 


박정범 원우는 “5학기에 걸쳐 기획, 시나리오 작성, 촬영, 후반작업을 진행했다”라며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의 시나리오에 대한 피드백, 현장 참여 및 지원 등 활발한 교류를 통해 영화가 완성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는 박정범 원우(출처 : 부산국제영화제)


함께 작품을 연출한 허장 원우도 “김우재 주임교수님과 박기용 교수님 등의 지도가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었을 것”이라며 “교수님들과 선배들의 도움을 받은 만큼, 후배들을 위해서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는 허장 원우(출처 : 부산국제영화제)


지도를 맡은 김우재 교수(문화예술대학원)는 “힘든 순간들이 많았겠지만 이겨내고 지도에 따라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좋은 작품을 많이 만들길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문화예술대학원 영화학과 장편영화제작전공은 2012년 개원한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을 전신으로 2021학년도 1학기에 신설되었다.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은 부산국제영화제 뉴커런츠상, 전주국제영화제 한국장편경쟁 대상 4회 수상을 비롯 24편의 장편영화를 제작해 다양한 성과를 얻었다.


#단국대 #부산국제영화제 #문화예술대학원 #영화학과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