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도전 ‘몽골 비대면 봉사활동”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윤주연
날짜 2022.02.03 (최종수정 : 2022.02.07)
조회수 4,360
썸네일 /thumbnail.98983.jpg

천안 사회봉사단(단장 김기홍)이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후원 아래 국내 대학 최초로 뜻깊은 몽골 비대면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2주간의 준비를 거쳐 지난 해 12월(12.10~17)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코디네이터를 맡아 몽골에 파견된 직원 1명, 현지에서 교육프로그램 시행을 지원한 몽골국립대 교환학생(본교생 3명), 국내에서 프로젝트를 직접적으로 지원한 재학생 25명 등이 참여했다.


△ 재학생 봉사단원들이 비대면 해외봉사활동을 위해 현지 교육자료를 제작하고 있다.
△ 현지 파견된 사회봉사단 직원이 비대면 봉사활동에 앞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오른쪽)


봉사활동이 펼쳐진 곳은 수도 울란바토르의 9번 학교(재학생 3,000여명). 교육프로그램은 과학, 체육, 미술, 한국문화 섹션 등으로 구성됐다. 봉사단은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용품과 방역용품을 현지에서 구매했고 몽골학전공 학생들의 통번역 지원 아래 현지와의 줌 회의로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지도할 수 있는 교육 매뉴얼과 영상을 제공해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활동이 원활히 진행되는 결실을 맺었다.


△ 줌 회의로 몽골 학교와 천안캠퍼스 스튜디오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교육봉사를 진행했다.


나랑게렐 교장은 “3년째 이어져 온 단국대 사회봉사단에 감사드리며 특히 한국의 다양한 풍습과 문화를 알려주는 콘텐츠는 매우 효율적인 학습 프로그램이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동현 군(신소재공학과 2년)은 “가진 것이 아닌 마음을 나눈 계기였고 코로나19가 진정돼 몽골 학생들을 현장에서 하루빨리 만나고 싶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 울란바타르 9번 학교 나랑게렐 교장이 비대면 봉사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있다.


박승환 천안부총장은 “외부 기관과 우리 대학이 협력해 몽골에서 의미있는 비대면 봉사활동을 전개한 것은 사례를 찾기 힘든 매우 뜻깊은 활동”이라며 “도와주신 여러 관계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관련영상 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IUkguzfXq3Q)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