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인공지능 체험하고 학사정보도 얻자” 챗봇 ‘단아이(DanAI)’ 체험존 운영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8.03.20
조회수 5,228
썸네일 /thumbnail.36927.jpg

학사, 취업정보 제공하는 인공지능 챗봇 ‘단아이(DanAI)’ 시범 서비스 시작
20(화)~11(목) 죽전‧천안 캠퍼스에 체험 공간 마련

국내 대학 최초 ‘인공지능 캠퍼스’ 실현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우리 대학이 지난해부터 SKT와 함께 구축한 인공지능 챗봇(Chat Bot) ‘단아이(DanAI)’가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 단아이를 이용하면 수강신청기간부터 직업정보까지 대학생활 시 필요한 정보를 간편한 채팅을 이용해 얻을 수 있다.


학부생, 대학원생, 교직원 모두 자신의 포털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해 아래 링크에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https://webinfo.dankook.ac.kr/member/eduai/introChatBot.do

단아이는 수업정보, 교내생활정보, 학사정보, 취업정보 등을 제공하는 채팅프로그램이다. 학사 FAQ, 수강신청 방법, 개설 교과목 정보, 직업소개 등 학생 스스로 챙겨야 했던 학사시스템 전반을 인공지능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해준다.


▲ 단아이 채팅화면


⓵ 365일 24시간 질문-답변 ⓶ 객관적인 최신 정보 습득 ⓸ 학생 개인 상황‧적성에 따른 맞춤 상담 ⓹ 기존 상담자 역할을 한 교수‧직원의 업무 능력 향상 등 단아이 도입이 가져올 긍정적 변화가 기대된다.


▲ 단아이 구축을 주도한 서응교 에듀아이센터장(가운데)이 오픈 베타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단아이 사용법을 알려주고 있다.


단아이를 직접 체험하고 상품도 받을 수 있는 행사도 열린다. 20일(화), 21일(수)은 죽전캠퍼스 퇴계기념중앙도서관 로비에서, 22일(목)은 천안캠퍼스 학생회관 3층에서 체험존을 만날 수 있다. 단아이 오픈 베타 테스터에게는 음료 상품권도 지급한다.

또한 우리 대학이 삼성멀티캠퍼스&삼성경제연구소(SERI)가 합작해 만든 ‘:D-Mate(플립러닝)’ 이용 방법도 안내받을 수 있다. :D-Mate는 리더십‧경영, 경제‧트렌드부터 인문‧라이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비즈니스 현장 감각과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D-Mate 서비스는 아래 링크에서 이용할 수 있다.
http://dankook.sericeo.org/

 
▲ :D-Mate 메인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