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8일(토)을 시작으로 2024년 학과 홈커밍데이 행사가 연이어 열리고 있다. ▲체육교육과 ▲ROTC 총동문회 ▲식품공학과 ▲식품영양학과가 동문들을 초청해 홈커밍데이를 개최하고 선·후배 간 교류를 통해 화합을 다졌다.
체육교육과, 창설 60주년 기념식과 함께한 홈커밍데이
체육교육과는 지난달 28일(토) 죽전캠퍼스 체육관에서 학과 개설 60주년 기념식과 함께 홈커밍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일 대외부총장, 김서영 체육교육과 동문회장, 체육교육과 교원과 동문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체육교육과 홈커밍데이에 참석한 동문들과 재학생들이 개막 북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김재일 대외부총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특히 학과 창설 60주년을 기념하며 1기 동문인 64학번부터 24학번에 이르기까지 모든 학번이 십시일반 모금에 동참해 7천여만 원의 기부금을 모아 의미를 더했다.
△체육교육과 재학생들이 축하 공연을 하고 있다.
김서영 동문회장(82학번)은 "동문들 덕분에 60년 전 한남에서 뿌려진 밀알이 소리 없이 열매를 맺어 죽전에서 꽃 피울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체육교육과가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ROTC총동문회, 제10회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ROTC총동문회도 지난달 28일(토) 죽전캠퍼스 125학군단 연병장에서 동문 및 후보생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체육대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후보생 장학증서 전달식, 족구대회, 석주선기념박물관 관람, 달리기, 노래자랑, 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했다.
△ROTC 한마음체육대회 단체사진
△ROTC 한마음체육대회 모습
125학군단 총동문회(회장 허석우 동문, 학군단 28기)는 소현민 후보생(63기, 전자전기공학부)을 비롯한 10명의 학군사관 후보생에게 장학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허석우 ROTC총동문회장이 후보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식품공학과, 동문 체육대회와 함께한 홈커밍데이
식품공학과도 같은 날 죽전캠퍼스 노천마당에서 동문과 재학생, 교원 등 50여 명을 초청해 동문 체육대회와 홈커밍데이를 개최했다. 동문들은 일심동체게임, 피구, 미션달리기 등을 통해 우애와 화합을 다졌다.
△식품공학과 홈커밍데이에 참여한 동문들과 재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식품공학과 총동문회(회장 박경식 동문, 88학번)는 이현규 군(20학번)을 비롯한 12명의 학생에게 장학금 410만 원을 전달했다.
△박경식 총동문회장(왼쪽)이 김재일 대외부총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식품영양학과, 동문 강연 및 홈커밍데이 개최
식품영양학과는 지난 2일(화) 천안캠퍼스 자연1관에서 홈커밍데이를 개최했다. 율곡혁신칼리지 이영승 학장(식품영양학과 93학번)과 동문 및 재학생 5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현업에 종사 중인 동문을 초청해 취업·진로 특강도 진행했다.
△식품영양학과 홈커밍데이에 참여한 동문들과 재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상혁 동문(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심사원, 13학번)은 ‘공공기관 및 공기업 진로’를 주제로, 정지윤 동문(삼양식품 매니저, 15학번)은 ‘삼양식품 직무 및 취업 준비’ 특강을 펼치며 후배들에게 경험을 전했다.
한편, 오는 12일(토)부터 12월까지 과학교육과를 비롯한 15개 학과가 연이어 홈커밍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단국대 #홈커밍데이 #체육교육과 #식품영양학과 #식품공학과 #ROTC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